동부지방산림청, ‘산림교육·치유 운영사업’ 실시…17억원 예산 투입

전국 입력 2022-01-20 11:29:48 강원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산림교육 프로그램에 참가한 청소년들.[사진=동부산림청]

[강릉=강원순 기자]동부지방산림청은 국민에게 다양한 숲 활동과 산림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국민의 건강 증진 활동을 지원을 위한 ‘산림교육·치유 운영사업’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동부지방산림청은 올해 약 17억원의 예산을 투입, 15만 여명의 국민에게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산림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도시숲 견학, 목재체험, 나무심기 등의 체험 중심 활동을 통해 숲의 탄소 흡수능력, 산림의 순환경영 등 산림을 쉽고 올바로 이해하고, 탄소중립에 대한 국민 인식수준을 높일 수 있는 생활밀착형 교육이 진행 된다.
 

더불어, 치매환자, 진폐요양환자, 노인 등 사회 취약계층과 학교밖청소년, 위기 청소년 등 학업 소외계층을 포함해 모든 국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유아가 숲에서 안전하고 자유롭게 뛰어놀고 다양한 경험을 통해 숲의 소중함을 알고 자연 친화적 성장을 할 수 있도록 12개소의 국립 유아숲체험원도 함께 운영된다.
 

특히 코로나19 대응인력, 방역공무원, 교직원, 소방 등 스트레스 직군의 심신 안정, 스트레스 해소 지원과 더불어 가족 단위 등 전 국민 대상 맞춤형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제공 한다. 


심상택 동부지방산림청장은 "숲은 인간과 자연이 교감하는 핵심적인 생활공간으로, 국민 모두가 숲에서 즐거움과 건강함을 찾을 수 있는 다양한 산림교육·치유 프로그램을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k1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강원순 기자 보도본부

k10@sead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