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 김포-사천 노선 신규 취항 확정

전국 입력 2022-01-04 17:50:10 이은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중단 1년 9개월만에 신규 취항 결과

강민국 국회의원(경남 진주을)은 1월 4일(화) 진주시민과 서부경남도민의 교통편익 증진을 위한 ‘진에어 김포-사천(진주) 노선 신규 취항’이 확정됐다고 발표했다.

[진주=이은상기자] 강민국 국회의원(경남 진주을)14() 진주시민과 서부경남도민의 교통편익 증진을 위한 진에어 김포-사천(진주) 노선 신규 취항이 확정됐다고 발표했다.

 

지난 20205, 대한항공 김포-사천(진주) 노선 운항이 중단 된지 19개월만에 대한항공 계열사인 진에어()가 신규 취항하게 된 것이다.

 

강민국 의원실이 대한항공과 진에어로부터 제출받은 김포-사천(진주)노선 취항 계획()’에 따르면, 취항일은 2022128()부터이며, 항공기 규모는 B737-800(189)에 운항 횟수는 일 2회이다.

 

기존 사천공항 운항 시간에서 하루 4편을 추가하고 189석 규모 B737-800 기종을 투입, 지역민의 항공교통 편의성은 더욱 증진될 전망이다.

 

이번 진에어의 김포-사천(진주) 노선 취항의 결과는 강민국 의원의 역할이 컸다.

 

강민국 의원은 지난 2020년 제21대 국회의원에 당선 된 이후, 줄기차게 대한항공과 계열사인 진에어()의 김포-사천(진주) 신규 취항을 위해 뛰어다녔다.

 

지난 2021629, 진에어 최정호 대표, 대한항공 김승복 전무를 만나 서부 경남의 '관문' 역할을 톡톡히 하는 데 반해, 진주사천공항의 노선은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라며, 노선 증편의 필요성을 강조하였고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면담을 통해 신규 취항의 당위성을 설파했다.

이에 결국 강민국 의원은 지난해 12월 초, 대한항공과 진에어로부터 김포-사천(진주) 노선 신규 취항을 확답받았으며, 이에 1227(), 진에어 최정호 대표와 강민국 원은 진에어, 김포-사천(진주) 신규취항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하게 됐다.

 

강민국 의원은 금번 진에어의 김포-사천 노선 신규취항 결정으로 진주시민과 서부경남도민 전체의 교통편익 증진과 나아가 서부경남권 관광산업 발전으로 이어져 지역경제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며 신규 취항을 환영했다.

 

또한 강민국 의원은 더욱이 사천시와 진주시는 한국항공우주산업과 항공MRO산업(항공정비사업)이 밀집해 국내 항공산업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항공산업의 클러스트인 점에서 향후 서부경남 항공노선 확대가 항공산업 발전과의 시너지효과도 창출할 수 있을 것이다며 기대효과를 밝혔다.

 

한편 강민국 의원은 단순히 항공사의 김포-사천(진주) 노선 신규 취항에 그칠 것이 아니라 국회 차원에서 관련 지자체와 기업들이 어떠한 노력을 하여야 사천공항을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지 해법을 모색하기 위해 진에어 신규 취항 전인 121(), 중소공항 활성화 방안 세미나도 기획하고 있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은상 기자 보도본부

dandibodo@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