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두현 고성군수, 새해 첫날부터 군민 안전을 위해 ‘바쁜 행보’

전국 입력 2022-01-03 16:56:49 이은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3일 충혼탑, 해양레포츠아카데미·먹거리통합지원센터 현장, 고성향교 방문

백두현 고성군수가 새해 첫날 코로나19로 해맞이 행사가 취소된 남산공원을 찾아 출입을 통제하는 사람들을 격려하는 등 군민들의 안전을 위해 분주하게 움직였다.

[고성=이은상기자] 백두현 고성군수가 새해 첫날 코로나19로 해맞이 행사가 취소된 남산공원을 찾아 출입을 통제하는 사람들을 격려하는 등 군민들의 안전을 위해 분주하게 움직였다.

 

2일에는 고성읍 한 빌라에서 가스폭발로 추정되는 화재가 발생해 즉시 현장을 방문해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현장을 지휘하고 주민들의 안전과 관련된 부분을 챙겼다.

 

긴급한 상황을 수습한 뒤 백 군수는 소방서·경찰서 관계자들과 사고상황에 대해 공유하고 역할 분담에 대해 대책을 논의했으며, 브리핑을 통해 전반적인 상황을 군민들에게 알렸다.

 

공식 일정이 시작되는 3일에는 이른 아침부터 2일 발생한 화재폭발 사고 현장을 둘러보고 피해 주민들이 임시거처로 있는 시설을 방문해 주민들을 위로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어 박용삼 고성군의회 의장, 공직자들과 함께 고성읍 남산공원에 있는 충혼탑을 참배하고 당항포 관광지에 있는 숭충사와 현충탑도 차례대로 참배했다.

 

또한, 이달 준공 예정인 해양레포츠아카데미 건립사업과 지난달 건물 준공이 끝난 먹거리 통합지원센터 건립 현장을 둘러보고 점검했다.

 

이와 함께 고성향교에서 진행되는 홍살문(···궁전 또는 관아의 정면에 세우는 붉은 칠을 한 나무 문으로, 신성시되는 장소를 보호하는 의미로 세워짐) 건립식에 참석했다.

 

백두현 군수는 새해 아침을 사고로 시작하게 되어 죄송하다. 신속히 피해를 수습하고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더 세심하게 챙기겠다새해에도 군민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성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dandibodo@sea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은상 기자 보도본부

dandibodo@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