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네이버클라우드와 ‘AI 에듀테크’ 업무협약 체결

S경제 입력 2021-12-22 12:41:12 정의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이중현)과 네이버클라우드(대표 박원기)가 AI 기반 ‘에듀테크 협렵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20일 에듀윌 본사에서 협약식에는 이중현 에듀윌 대표와 임태건 네이버클라우드 영업총괄 상무 등 양사 주요 실무진이 참석해 에듀테크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협의를 진행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에듀윌은 네이버클라우드가 제공하는 인공지능 CLOVA 서비스를 비롯해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다양한 기술을 적극 활용해 에듀테크 서비스를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네이버클라우드의 올인원 업무협업툴 ‘네이버웍스’를 전사에 도입해 기존 산재되어 있던 소통 채널을 하나로 통합해 효율적인 업무 커뮤니케이션 시스템도 갖출 예정이다.


특히 양사는 자체 IDC 및 외부 CDN 등을 포함한 여러 환경에서 운영중인 인프라를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기반으로 통합해 효율적 인프라 운영을 함께하기로 했다.


이중현 에듀윌 대표는 “성인교육시장에서도 고객분들께 최적화된 에듀테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에듀윌이 전폭적인 투자를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태건 네이버클라우드 영업총괄 상무는 “네이버클라우드의 클라우드 인프라, AI, 협업툴 등 다양한 IT 서비스 접목으로 에듀윌이 에듀테크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데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