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맘마, 기술신용평가 'T3' 등급 획득

증권 입력 2021-12-22 09:58:27 배요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더맘마는 22일 한국기업데이터(KED) 기술신용평가(Tech Credit Bureau, TCB)에서 'T3' 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TCB는 기술사업역량과 기술경쟁력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평가등급을 매기는 것이다평가 등급은 가장 높은 'T1'부터 최하인 'T10'까지 총 10개로 구분된다.

 

더맘마는 전체 등급 중 최상위 급인 T3 등급을 획득했다해당 등급은 혁신 기술과 역량을 보유한 기업에게 부여되는 등급이다.

 

더맘마는 동네마트 O2O  '맘마먹자' 'MaZa(마자)' 등을 운영하며 생활 밀착·지역 상생 플랫폼으로서 인지도를 높여 왔다리테일테크 분야에서도 다양한 연구와 제품 사업화를 통해 관련 시장에 안정적으로 진입하고 있다.

 

특히 자체 개발한 전자가격표시기(ESL)는 동네 마트 현대화를 이끌 아이템이자 더맘마 미래 먹거리로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해당 ESL 솔루션은 판매관리시스템(POS)에 입력된 상품정보를 실시간 태그(Tag)에 반영한다국내 최초로 매장 내 상품 위치값 매칭 기능까지 탑재했다.

 

더맘마는 해당 ESL 솔루션을 우선 직영 맘마마트 천안점에 전면 적용했다최근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한국마트협회에 소속된 전국 6만여 마트협회 회원사에도 자체 개발 ESL 독점 공급을 계획하고 있다.

 

ESL 외에도 더맘마는 인공지능(AI) 무인계산대재고 관리 로봇 등 다양한 리테일테크 아이템을 사업화 목표로 연구하며 명실상부 테크 스타트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더맘마 관계자는 "최고 기술에 주어지는 T3 등급은 내년 기업공개(IPO)를 준비 중인 더맘마의 기술력을 보여주는 중요한 지표"라고 말했다.

 

더맘마는 내년 초 4,000억원 밸류에이션을 목표로 시리즈라운드 투자 유치를 준비하고 있다내년 하반기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하는 더맘마는 미래에셋증권과 상장 주관 계약을 체결했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배요한 기자 증권부

byh@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