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공단-다솜재단, 취약계층 대상 집 고쳐주기 봉사활동 업무협약 체결…전국 21개 국립공원 146개 마을

전국 입력 2021-12-16 15:03:48 강원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희망家꾸기-농어촌 집고쳐주기 사업(내부 정비) 모습.[사진=공원공단]

[원주=강원순 기자]국립공원공단(이하 공단)은 지난 15일, 지리산생태탐방원에서 (재)다솜둥지복지재단과 전국 국립공원 마을 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집 고쳐주기 봉사활동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공단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전국 21개 국립공원 146개 마을 중에서 취약계층을 선정하고, 다솜둥지복지재단은 선정된 주민을 대상으로 가구당 약 500만 원 상당의 '희망家꾸기-농어촌 집 고쳐주기'사업을 추진한다.


양 기관은 지난 6월에도 다수의 장애인들이 살고 있는 경북 문경시 월악산국립공원 옥수마을 9가구를 대상으로 고효율 에너지 전기제품 교체, 도배, 벽화, 창고 수리 등을 실시한 바 있다. 
 


이번 협약으로 내년에는 집 고쳐주기 사업 대상 지역이 전국 국립공원 마을로 확대된다.
 

현병관 공단 상생협력처장은 "그간 주민지원사업이 큰 마을 중심으로 추진되다보니 상대적으로 10가구 미만의 소규모 마을들은 그 혜택을 받기가 쉽지 않았는데 금번 재단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소규모 마을까지도 지원을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집 고쳐주기 봉사활동과 더불어 미용, 의료 등 봉사까지 병행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송형근 공단 이사장은 "국립공원 내 거주민의 주거생활안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사업을 확대해가고 있다"며, "국립공원 내 마을이 가서 살고 싶고, 주민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마을이 될 때까지 지원사업을 펼쳐갈 것이다"고 말했다./k1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강원순 기자 보도본부

k10@sead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