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석준 의원, 성서 노후 복지관 고질민원 해결 물꼬

전국 입력 2021-12-05 20:44:27 김정희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이용인 대비 부족한 공간, 노후된 편익시설”복지관, 개선책 마련

[대구=김정희기자] 홍석준 국회의원(대구 달서갑)은 지난 3일 대구 성서종합복지관(관장 김병우)에서 건축한지 30여년이 돼 공간이 협소하고 기능이 떨어진 성서종합복지관과 신당종합복지관의 증·개축 등 이용주민들의 편익을 높이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에서 해묵은 고질민원 해결의 실마리를 이끌어 냈다.

참석한 주민대표들은 이용인 대비 좁은 공간, 노후된 시설 등의 문제를 이구동성으로 성토하였고, 한 주민대표는 밀면 조금이라도 넓어질까 싶어, ‘~ 밀어뿌라고 한다.”고 해 폭소를 자아내기도 했다.

이 자리에서 서남진 LH대구경북본부장은 예산 편성이 문제되지 않는 비품 등에 대해서는 사회공헌차원에서 적극 협조하겠다고 하고, LH부지의 사용승인에 대한 건의에 가능하다고 답해 참석자들의 박수를 받았다.

강영근 대구시 도시재생과장은 “LHI와 컨설팅을 하는 등 국비확보가 가능한지 검토하고 달서구와 협의하겠다"며 의지를 보였다.

김해숙 달서구 행복나눔과장은 “LH소유의 건물을 지자체에 무상으로 임대하고 유지·보수를 지자체에서 하는 약정을 해, 지자체는 사업의 주체가 아니여서 예산을 받을 수가 없었다.”며 일선기관의 애로를 전하기도 했다.

홍석준 의원은 복지관이 필요한 비품 등에 대해서 LH가 지원할 것과 중앙의 예산을 받아야 할 것들을 우선 정리해서 빠르게 시행하고, 먼저 부지문제가 해결된 성서종합복지관의 증축을 어떤 사업방식으로 할 것인지를 연구하자고 했다.

이어 신당종합복지관은 부지문제를 어떻게 풀지를 고민하자면서 일의 선후를 만들고, 할 수 있는 것부터 하자고 정리해 주민들의 환호를 받았다.

한편, 이 지역은 가장 많은 저소득층 아파트가 밀집해 있는 대표적인 곳이고, 이곳에 위치한 성서종합복지관과 신당종합복지관은 2000여 저소득층과 장애인 및 경로당 이용자들의 상시적인 이용으로 협소한 공간과 편의시설의 노후 및 부족에 불편을 겪고 있다. /95518050@hanmail.net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희 기자 보도본부

95518050@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