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역·수원역’ 멀티역세권 오피스텔 잇단 분양

부동산 입력 2021-11-29 16:46:07 정훈규 기자 3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수원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위), 동탄역 현대 위버포레(아래 왼쪽), 수원역 서영 더엘 투시도. [사진=각사]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동탄역과 수원역 주변 멀티 역세권에 주거용 오피스텔이 잇따라 공급을 앞둬 수요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역세권 상품은 부동산시장에서 스테디셀러로 통하는 데다, 동탄역과 수원역은 현재 운행 중인 철도를 이용한 서울 접근성이편리하고, 추가 노선까지 예정된 탓이다.


동탄역은 현재 운행 중인 SRT(수서발고속철도) 동탄역이 있으며,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A노선(2024년 예정)이 개통하면 서울 삼성역까지 20분대로 갈 수 있다. 2026년에는 인덕원과 화성 동탄을 잇는 인동선 복선전철이, 2027년에는 화성시 숙원사업으로 꼽히는 동탄도시철도(트램)가 개통할 계획이다. 


수원역 역시 경부선 일반철도, 국철 1호선, 수인분당선을 수원역에서 이용할 수 있고, 덕정역까지 74.8㎞ 구간을 잇는 GTX-C 노선과 경부선 서정리역에서 SRT 평택 지제역까지 약 4.7㎞를 연결하는 수원발 KTX 직결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이 가운데 동탄역과 수원역을 가까이 이용할 수 있는 멀티 역세권 오피스텔들이 연내 공급에 나선다.


우선 힘찬건설은 다음 달 경기도 화성 동탄2신도시 문화디자인밸리 내에 전용면적 59~72㎡(예정) 총 450실의 동탄역 헤리움 센트럴1·2·3차를 분양할 예정이다. 이 오피스텔은 SRT 동탄역이 근거리에 있으며, 인근에 롯데백화점과 이마트 트레이더스(예정) 등 생활 인프라와 동탄테크노밸리, 화성일반산업단지 등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또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사업에 따라 인근에 공원이 조성될 예정이고, 동탄여울공원과 동탄호수공원, 신리천, 왕배산, 리베라CC 등 자연녹지가 인접해 있다.


같은 달 현대아산도 동탄2신도시에 동탄역 현대 위버포레의 분양을 알렸다. SRT 동탄역 초역세권 오피스텔로, 전용면적 50㎡~58㎡ 총 88실과 근린생활시설(1층)로 구성된다. 롯데백화점 동탄점, 이마트 트레이더스(예정), 멀티플렉스 등 대형쇼핑시설을 가까이서 이용할 수 있고, 인근에 동탄 여울공원과 오산천 수변공원 등 녹지를 갖췄다.

금호건설도 다음달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고색동 고색2지구에서 수원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를 분양한다. 전용면적 84㎡ 총 806실로 구성되며, 수인분당선 고색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수원역도 가깝다. 사업지 바로 옆에 권선행정타운이 형성돼 있고, 롯데몰, AK플라자, CGV, KCC몰, 수원 스타필드(2023년 예정) 등 대형 쇼핑·문화시설이 근처에 있어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수원시 팔달구 고등지구에서는 서영개발㈜과 ㈜서영건설플러스가 수원역 서영 더엘을 이달 공급한다. 전용면적 46~63㎡ 총 200실이 근린생활시설과 함께 조성된다. 이 오피스텔은 수인분당선·1호선·KTX가 지나는 수원역이 가깝고, 1호선이 지나는 화서역도 인근에 위치한 더블 역세권 입지를 갖췄다. 로데오거리상권, CGV영화관, AK플라자,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등이 가깝고, 팔달공원, 서호공원, 숙지공원 등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다. /cargo2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훈규 기자 부동산부

cargo29@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