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아이오닉5·투싼,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에 깜짝 등장

산업·IT 입력 2021-11-23 09:27:23 수정 2021-11-23 09:35:42 장민선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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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 5, 투싼이 오는 12월 글로벌 개봉 예정인 영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spider-man: no way home)> 에 주요 장면에 등장하는 모습. [사진=현대차]

[서울경제TV=장민선 기자] 현대자동차는 아이오닉 5, 투싼이 오는 12월 글로벌 개봉 예정인 영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주요 장면에 등장한다고 23일 밝혔다.


현대차는 지난해 5월 ‘소니 픽쳐스 엔터테인먼트’(소니 픽쳐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 이후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양사 파트너십의 첫번째 작품인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은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스파이더맨’ 시리즈의 3번째 영화로 배우 톰 홀랜드 주연의 마블 액션 블록버스터다.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에는 현대차의 아이오닉 5와 투싼이 영화 속 주요 장면에 등장하면서 다양한 차량 액션신들을 선보인다. 이와 더불어, 현대차는 ‘스파이더맨’ 영화와 연관된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다양한 영화 마케팅을 추진할 예정이다. 대표적으로 영화 감독인 존 왓츠, 주연 배우 톰 홀랜드와 협업을 통해 마치 영화의 숨겨진 스토리를 보는 듯한 아이오닉 5 광고를 제작해 영화를 좋아하는 팬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최근 런칭한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 내 ‘현대 모빌리티 어드벤처’에서도 ‘스파이더맨’ 가상 캠페인을 진행해 이색적인 고객경험을 제공한다. 동시에 현대모터스튜디오 서울, 고양에서 특별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토마스 쉬미에라 현대차 고객경험본부장(부사장)은 “양사 전략적 파트너십의 포문을 여는 첫번째 작품으로 영화의 성공적인 흥행과 그에 따른 높은 마케팅 효과를 기대한다”며 “코로나로 지친 전 세계 사람들에게 ‘즐거운 순간’을 전달할 엔터테인먼트 협업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소니 픽쳐스와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2022년 2월 개봉예정인 영화 ‘언차티드’ , 22년도 하반기 개봉예정인 애니메이션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의 후속작을 활용해 다양한 마케팅을 선보일 계획이다. / jjang@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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