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산 라파우제 테라스하우스’ 이달 견본주택 오픈

부동산 입력 2021-11-19 16:50:39 정훈규 기자 1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북한산 라파우제 테라스하우스’ 투시도. [사진=세중건설산업]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세중건설산업은 이달 중 지하철 3호선 원흥역 인근에 ‘북한산 라파우제 테라스하우스’의 견본주택을 오픈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북한산 라파우제는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 부곡리 일원 약 4만5,504㎡(약1만3,765평)에 총 3개 단지, 21개 동, 266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에서 차로 약 13분 거리에 서울 은평뉴타운이 자리잡고 있고, 차량 15~20분 거리에 롯데몰 은평점, 이케아 고양점, 스타필드 고양, 신세계백화점 의정부점, 대형병원 등이 위치해 있다. 

또한 단지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북한산국립공원을 품고 있어 조망은 물론 가까이에서 북한산을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인근으로 송추계곡과 장흥관광지, 10여개의 유명 컨트리클럽도 위치해 있다. 이 외에도 약 500m 거리의 송추IC 제1순환고속도로 진입이 편리하며, 오는 2023년에는 교외선 송추전철역이 개통할 예정으로 교통여건도 한층 개선될 전망이다.

북한산 라파우제는 국내외 다양한 수상 경력의 유명 건축설계사인 전인호 교수, 김부곤 교수가 설계를 담당해 자연과 공감하는 혁신적인 공간 설계로 주거의 질적인 면에서 기존의 주거시설들과 차별화했다. 모든 세대에서 북한산국립공원의 파노라마 뷰를 누릴 수 있으며, 테마별 광폭 테라스와 다목적 특화 발코니, 루프테라스, 창고, 휴게공간, 썬큰 등 다양한 특화설계를 도입할 예정이다. 외부 공간에도 로하스 계단, 분수 정원, 야외운동시설, 산책로 등 자연 친화적인 단지내 공원과 게스트라운지, 북카페, 피트니스센터 등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된다.

이 단지는 ‘테라스하우스’로 아파트에 집중돼 있는 다양한 규제에서 자유롭다. 먼저, 청약금을 100만원으로 책정했고,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청약통장을 사용하지 않고도 청약을 할 수 있으며, 거주지역, 연령, 주택소유 등의 조건에도 제한이 없어 누구나 분양 받을 수 있다. 여기에 분양권 전매제한, 실거주의무, 재당첨제한 등의 규제에도 해당되지 않는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정부가 가계부채 관리를 목적으로 대출규제의 강도를 높이면서 청약 통장 사용 없이 집단 대출이 가능한 틈새 주거상품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북한산 라파우제의 경우 청약 통장이 필요없는 것은 물론, 집단대출도 가능해 분양 전부터 수요자들의 문의가 전국 각지에서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cargo2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훈규 기자 산업2부

cargo29@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