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시티, 위메이드와 블록체인·게임 사업 위한 MOU 체결

증권 입력 2021-11-15 09:31:24 배요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조이시티는 15일 위메이드와 블록 체인 사업, 게임 개발 및 출시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조이시티는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기술을 연동한 게임 토큰 발행과 위믹스 플랫폼을 활용한 신작 개발, 출시에 대한 지원을 받는다. 위메이드는 위믹스 플랫폼에서 게임 출시를 위한 연구 개발 지원, 지갑 생성 등 블록 체인 기술 전반에 걸친 서비스를 제공한다.

 

양사는 블록 체인 기술이 적용된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서비스 할 수 있도록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신규 게임 시장에 대한 가능성도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회사 관계자는 “'건쉽배틀: 토탈워페어' 등 이미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는 전쟁 시뮬레이션 게임을 위믹스 플랫폼에서 서비스 가능한 버전으로 준비하여 빠르게 플레이투언(P2E) SLG 시장을 선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블록체인 사업 전반에 협력할 수 있는 TF팀을 신설해 기존 라이브 게임을 보다 발전 시키고, 출시를 앞둔 신규 게임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발굴에 나설 것이라고 덧붙였다.

 

조성원 조이시티 대표는 조이시티가 집중하고 있는 전쟁 게임 장르는 블록체인 기반으로 운용하기에 좋은 적합성을 가지고 있다블록체인 기술 선두업체인 위메이드와 협력을 통해 전쟁 게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보이고 많은 글로벌 유저에게 재미를 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글로벌 시장에서 이미 성공 경험을 가지고 있는 '건쉽배틀: 토탈워페어'를 위믹스에 온보드 하게 되어 기대가 크다"'건쉽배틀: 토탈워페어'가 신속하게 위믹스와 결합해 '미르4'처럼 선점 효과를 향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배요한 기자 증권부

byh@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