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는 북항재개발 사업변경 철회하라"···부산시체육회, 해수청앞 기자회견

전국 입력 2021-10-21 18:42:16 김서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21일 부산지방해양수산청 앞에서 부산시 16개 구·군체육회와 부산시체육회가 기자회견을 열고 해수부에 ‘북항 재개발 정상화’를 강력히 촉구하고 나섰다. [사진=영남 서울경제TV]

[부산=김서영기자] 지난 7일 해양수산부가 발표한 부산항 북항재개발 1단계 (10) 사업변경안을 두고 부산 지역사회의 반발이 갈수록 거세지고 있습니다.

 

부산시 16개 구·군체육회와 부산시체육회 74개 단체는 오늘(21) 부산해양수산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북항재개발 사업의 정상추진을 촉구했습니다.

 

이들 단체는 해수부는 느닷없이 지난 7일 제10차 사업변경 계획안을 발표하면서 트램 구입비를 포함한 공공콘텐츠 사업 일부를 당초 계획에서 제외시켰다고 항의했습니다.

 

남성학 부산시 구·군체육회 사무국장 협의회장은 해수부는 부산시민을 위한 문화공원으로 조성하는 기존 계획을 갑자기 변경해 해양스포츠콤플렉스를 포함한 공원시설 6700여 평을 줄이고, 해수부에 득이 되는 항만시설을 늘리려고 한다고 비판했습니다.

 

[INT 남성학 / 부산시 구·군체육회 사무국장 협의회장]

"지난 4월 해양수산부가 실시한 석연찮은 내부감사로 북항 1단계 사업을 중단시켰을 당시 지역사회의 반발이 일자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은 직접 언론을 통해 대통령 공약사업인 만큼 임기 내에 마무리하겠다는 약속을 해놓고 이제는 도저히 임기 내에 완공할 수 없다고 말하고 있다. 손바닥 뒤집듯이 부산시민들과의 약속을 뒤집는 것은 우리 정부에 대한 신뢰를 스스로 무너뜨리는 것이라 할 수 있다. 해양수산부의 이러한 행적에 대해 어떤 의도가 있는지, 누구를 위한 것인지 우리 부산체육인들은 묻고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

 

김태우 부산시체육회 74개 단체 실무대표자 협의회장은 해수부는 철저히 진상을 파악하고 그 결과를 부산시민에게 공개하라고 요구했습니다이 같은 반발에 대해 부산해양수산청 관계자는 사업계획에 대한 권한이 없는데 사실상 할 수 있는 일이 없다는 입장만 되풀이했습니다.

 

[INT OOO / 부산해양수산청 관계자]

"저희 청에서 할 수 있는 내용이 사실상 없거든요. 사업계획에 반영된 범위 내에서 저희 청에서는 실시계획을 승인하고 준공처리를 하는 건데···부산시체육회에서 하시는 말씀들은 대부분 사업계획에 반영을 해달라는 내용으로 파악을 하고 있거든요. 그래서 저희가 그 권한이 없는데 입장을 얘기할 수 있는 부분은 힘들 것 같습니다."

 

부산시체육회 74개 단체는 해수부는 10차 사업 변경안에서 제외된 사업의 예산을 모두 다시 반영하고, 북항재개발 사업 정상화에 조속히 나설 것을 촉구한다면서 시간을 끌면 끌수록 체육인들은 더욱 강력하게 저항할 것이라고 경고의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영남서울경제TV 김서영입니다./seo0kk@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