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이반성면 주민들, KAI 회전익 부문 비행센터 유치 반대

전국 입력 2021-10-15 12:09:08 이은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비행체 이착륙 따른 소음 발생 우려 커

진주시 이반성면 주민들이 이 지역에 설립이 추진되고 있는 '한국우주항공(KAI) 회전익 부문 비행센터' 유치에 반대하고 나섰다.

[진주=이은상기자] 진주시 이반성면 주민들이 이 지역에 설립이 추진되고 있는 '한국우주항공(KAI) 회전익 부문 비행센터' 유치에 반대하고 나섰다. 비행센터가 설립되면 비행체의 이착륙 등에 따른 소음 발생이 우려된다는 이유에서다.

 

이반성면 주민들은 'KAI 비행센터 반대 추진위원회'를 구성, 15일 진주시청 앞에서 집회를 열였다. 추진위는 이날 소음을 유발하는 비행센터보다 다른 성격의 기업을 유치하는 것이 합리적이라고 밝혔다.

 

추진위는 산단에 비행센터가 설립되면 헬기 이착륙 등으로 마을주민들이 심한 소음에 시달릴 것이다. 또한 이로 인해 가축의 피해 발생과 땅값 하락이 우려된다. KAI 진출은 우리지역을 말살하는 행위라고 주장했다.

 

진주시는 지난 6KAI와 가산일반산업단지 내 135000부지에 250억 원700억 원의 예산을 단계적으로 투자해 회전익 항공기 비행센터를 건립하는 것을 골자로 한 회전익 항공기 비행센터유치협약을 체결했다.

 

한편 회전익 항공기 비행센터는 항공기 완전체 출고 전 부품시험 평가를 위한 최종검증 공정을 시행하는 시설을 말한다. KAI 회전익 항공기 비행센터 운영의 주력 기체는 소형무장 헬리콥터(LAH, Light Armed Helicopter)/dandibod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은상 기자 보도본부

dandibodo@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관련뉴스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