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동반성장지수 평가 3년 연속 ‘최우수’ 등급 획득

부동산 입력 2021-09-15 16:28:09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현대건설 계동사옥 전경. [사진=현대건설]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현대건설은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한 ‘2020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최우수등급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2011년 처음 시작한 동반성장지수 평가는 동반성장위원회가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동반성장 촉진을 목적으로 국내 200여개 대기업의 동반성장 수준을 평가해 계량화한 지표다.

 

현대건설은 이번 평가에서 공정거래, 상생협력 지원, 협력회사 체감도 등 전 영역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받아 동반성장지수 최우수등급을 받음과 동시에 최우수 명예기업으로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이 회사는 작년부터 국내 하도급 공사를 수행하고 있는 협력사들에게 공사대금 100%를 현금으로 지급하고 있으며, 공사 초기에 협력사가 원활하게 자금을 확보할 수 있도록 보증수수료를 지원해주고 있다.

 

협력회사의 유동성 지원을 위해 업계 최대 규모인 1,600억 원 상당의 동반성장펀드를 운영하고 있으며, 미래 건설기술 발전을 위해 2008년부터 협력사 기술공모전을 개최해 협력회사 기술력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특히, 협력사 안전관리 역량 제고를 위해 안전관리비 50% 선지급 제도를 도입, 협력사가 초기 현장 안전부터 꼼꼼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했으며, 안전관리 우수 협력사에 대한 5,000억 규모의 물량배정 등 인센티브도 확대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앞으로도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협력사가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지속적인 동반성장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