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경형SUV ‘캐스퍼’ 첫공개

산업·IT 입력 2021-09-01 21:59:53 정새미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서울경제TV]

[앵커] 현대자동차가 새로운 차급의 SUV를 공개했습니다. 19년 만에 선보이는 경차로, 소형 SUV 베뉴보다 작은데요. 연간 10만대 규모의 국내 경차 시장에서 ‘경형 SUV’라는 새로운 답을 제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보도에 정새미 기자입니다.

 

[서울경제TV=정새미 기자]

 

현대자동차가 오늘 경형SUV ‘캐스퍼(CASPER)’의 외관을 처음으로 공개했습니다.

  

캐스퍼는 현대차가 아토스 이후 19년 만에 선보이는 경차입니다.

 

소형SUV보다 작은 새로운 차급인 ‘경형SUV’로, 베뉴와 코나·투싼·싼타페·팰리세이드로 이어지는 SUV 제품군 중 가장 엔트리급에 속합니다.

 

실제로 캐스퍼의 크기는 길이 3.6m·높이 1.6m로, 베뉴보다 전장과 전고가 모두 작습니다.

  

디자인 역시 엔트리SUV에 맞는 젊은 감성이 강조됐습니다.

 

전면부 상단 방향지시등과 하단 원형 LED 주간주행등을 배치한 분리형 레이아웃과 파라메트릭 패턴 그릴·넓은 스키드 플레이트(차체 하부 보호판) 등이 적용됐습니다.

 

엔진으로는 배기량 약 1,000cc의 가솔린 엔진이 들어갑니다.

 

그 결과 1.0MPI(연료다중분사) 가솔린 엔진의 기본 모델과 1.0 T-GDI(터보 가솔린 직접분사) 엔진이 탑재된 액티브 모델(터보 모델)로 운영됩니다.

 

캐스퍼는 올해 3분기 중 출시되며 온라인으로 판매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직 가격이 공개되진 않았지만 경차 모닝‧레이와 베뉴의 중간인 1,000만원대 중반 수준이 될 전망입니다.

  

한편 현대차는 캐스퍼를 광주글로벌모터스를 통해 위탁생산합니다.

 

현대차와 광주시, 노동계가 함께 만드는 ‘대한민국 제1호 상생형 일자리기업’으로 오는 15일캐스퍼 판매를 위한 본격 양산에 들어갑니다.

 

서울경제TV 정새미입니다. / jam@sedaily.com

 

[영상편집 김준호]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새미 기자 산업1부

ja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