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인 만난 이재명 “공정 성장 이뤄야”

경제 입력 2021-08-19 19:29:21 김수빈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
 

[앵커]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예비후보인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오늘(19일) 중소기업중앙회를 찾았습니다. 경제 주체 사이에 힘의 균형을 확보하는 '전환적 공정 성장'을 통해 합리적인 자원 배분이 이뤄져야 한다고 피력했는데요. 김수빈 기자가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기자]

대선 후보 여론조사 1위를 달리고 있는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오늘(19일) 중소기업인들을 만났습니다.


이 지사는 중소기업계의 애로사항인 대·중소기업간 양극화 문제에 대해 공감했습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

"중소기업들이 경영 개선, 기술 개발, 또는 역량을 보강하면 자기 수익이 올라가야되는데,단가 후려치기 같은 형태로 경영성과를 빼앗기게 되지 않습니까"


이 지사는 힘의 균형을 회복하기 위해선 납품 및 하청회사 등의 중소기업들이 이해관계에 따라 연합할 수 있는 자유가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중소기업이 당면한 일자리 미스매치 상황에 대해서도 통감했습니다.

좋은 조건을 제시해 인재를 고용하고 싶어도 중소기업은 생존에 급급한 만큼 일자리의 질이 떨어질 수밖에 없다는 겁니다.


이 지사는 특히 신재생 에너지, 디지털 등 새로운 시대로의 전환을 맞이한 만큼 기회를 만들어줄 수 있는 정부의 지원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날 중소기업인들은 간담회에서 시급히 개선해야 할 중소기업 주요 현안으로 온라인 플랫폼 거래공정화 지원, 코로나19 피해업종 최소화를 위한 방역 체계 개편, 획일적 주52시간제 보완 등을 건의했습니다.


서울경제TV 김수빈입니다. /kimsoup@sedaily.com


[영상취재 김경진 / 영상편집 이한얼]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수빈 기자 금융부

kimsoup@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