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Q, 2분기 매출 84억원…전년동기比 163%↑

증권 입력 2021-08-13 09:11:30 배요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THQ(더에이치큐)1분기 매출증대 및 영업익 흑자전환에 성공한데 이어 2분기에도 세 자릿수의 높은 매출 성장세를 기록했다. 

 

13THQ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62.8% 증가한 84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9억원을 시현하며 2분기 연속 흑자기조를 이어갔다.

 

반기 기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0.8% 성장한 134억원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전년도 40억원 적자에서 28억원 이익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을 달성했다.

 

이같은 실적 성장은 안테나 사업과 IP(인바운드 플랫폼) 사업 등 사업 포트폴리오의 균형잡힌 성장에 힘입은 것으로 풀이 된다. 특히, 코로나19 직격탄을 맞은 IP사업 매출이 면세점 송객 인원 감소에도 불구하고 단위 구매력이 크게 확대됨에 따라 빠른 속도로 회복하고 있다. THQ의 상반기 IP사업부 누적 매출은 52억원을 시현해 전년 동기 대비 333.4% 확대됐다.

 

안테나 사업부도 기존 고객사인 국내 이동통신 3사를 통해 지속적으로 안테나 공급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 미국 시장 확대와 함께 캐나다, 일본, 유럽 등 신규 글로벌 시장에 적극 진출하고 있다.

 

특히, 미국 현지법인 설립 후 지난 5년간 지속적으로 안테나 개발 및 제품 인증을 추진해온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 미국 시장에서 소형 기지국(Small Cell) 안테나 핵심 서플라이어로 자리매김함으로써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현재 미국 최대 통신사인 AT&T에 소형 기지국(Small Cell) 안테나 공급이 확대되고 있다.

 

올해 신규 성장동력으로 확충한 중국 하이난 면세사업도 순조롭게 진척되면서 하반기 이후 본격적으로 사업을 개시했다. 향후 그에 따른 사업성과도 가시화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하반기 이후에도 가파른 실적 성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THQ는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하이난면세시장에 진출한 선발주자로 중국 현지법인 설립뿐 아니라 하이난성 하이요우면세점에 국내 유명 브랜드 22개를 입점시키는 등 발빠른 대처로 이미 사업기반을 확보하면서 업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안테나 사업의 글로벌 시장 확대와 IP사업 회복세에 힘입어 이미 작년 매출을 달성했으며, 2분기 연속 흑자행진을 이어가고 있다기존사업의 안정적인 성장과 더불어 해외 면세사업 등 사업 다각화를 통해 하반기에도 기업가치는 더욱 향상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특히, 국내 면세점들도 코로나19 이후 먹거리로 중국 면세시장 등 해외시장으로 발길을 돌리고 있는 가운데 THQ의 하이난 해외 면세사업에서 유의미한 성과가 기대된다, 하반기 실적 성장에 탄력을 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