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365-킹고스프링, 스타트업 성장 및 전략적 투자 위한 업무협약 체결

S경제 입력 2021-07-29 15:12:06 정의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디딤365(대표 장민호)는 유망 스타트업의 성장 및 전략적 투자를 위해 액셀러레이팅 전문기업인 킹고스프링(대표 정진동)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킹고스프링은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투자하여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산업생태계를 조성하는 역할을 맡게 되며, 디딤365는 투자와 스타트업의 클라우드 도입 최적화 컨설팅 및 인프라를 지원하는 전략적 클라우드 파트너로 함께 하게 됐다.


성균관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을 기반으로 설립된 킹고스프링은 중소벤처기업부 등록 액셀러레이팅 전문기업이다. 현재 스타트업 CEO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성균관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의 비학위 G-AEP과정을 비롯한 다양한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 잠재력 있는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하여 투자와 성장을 적극적으로 이끌고 있다.


특히 SKKU ECOSYSTEM을 구축하여 창업에서 IPO까지 단계별로 지속적인 스타트업 지원시스템을 갖춘 창업 전문성과 네트워크 확장에 큰 강점을 갖고 있다. 


협약 직후 디딤365는 티에스엠테크놀로지(대표 황명식), 콕스스페이스(대표 김호연)와 투자계약을 체결하면서 킹고스프링의 전략적 투자 파트너로써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TSM테크놀로지는 빌딩자동화시스템(BAS), 빌딩에너지관리시스템(BEMS)등 빌딩자동화시장에서 ‘솔루션 프로바이더를 표방하고 있으며, 통합프레임워크 ‘바임스’로 이들 핵심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는 선두 기업이다.

특히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한 KB-유니콘 CAMP에서 1등 기업으로 선정되어 삼성전자, KT와의 협업을 준비중인 콕스스페이스는 휴먼 인터페이스 전문기업으로 제스처 머신러닝 마우스 ‘스노울(snowl)’로 유명하다.

장민호 대표는 "체계적인 스타트업 지원시스템을 갖춘 킹고스프링의 전략적 클라우드 파트너로 다수의 클라우드 컨설팅 및 구축 경험 외에도 디딤365에서 자체 개발한 최신 기술을 적극 제공하겠다”며 “앞으로 B2B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하여 글로벌 성장기업의 가능성이 있는 초기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2005년 설립된 디딤365는 현재 멀티클라우드 서비스 컨설팅 및 클라우드 전환, 보안 등 토털 매니지먼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