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형 오피스텔 'THE SHARP 일산엘로이', 곳곳 혁신설계 도입

부동산 입력 2021-07-22 14:00:17 수정 2021-07-27 08:15:50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풍동2지구에 들어서는 주거형 오피스텔 'THE SHARP 일산엘로이' 투시도. [사진=포스코건설]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포스코건설은 초고층 브랜드 주거형 오피스텔 단지인 'THE SHARP 일산엘로이'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THE SHARP 일산엘로이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풍동2지구 일대 3개 블록(C-1-1, C-1-2, C-2)에 지상 최고 42, 전용면적 84~ 247, 1,976실 규모로 조성된다. 전 실이 전용면적 84이상의 주거형 오피스텔로 조성되는 것이 특징으로, 블록별 실 수는 C-1-1블록 741C-1-2블록 494C-2블록 741실이다.

 

포스코건설은 더샵브랜드의 혁신 설계를 곳곳에 도입해 입주민 삶의 품격을 높인다는 포부다. 특히, 오피스텔이지만 아파트와 동일한 주거여건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단지는 우선 남향위주의 배치와 풍동천변과 경인선으로의 주동배치로 탁트인 조망권을 확보했으며, 넓은 동간 간격으로 세대간 프라이버시도 확대했다.

또 세대 내부는 타입 별로 4베이, 2면 개방형 구조, 판상형 구조를 도입해 소비자의 선택폭을 넓혔다. 여기에 2.5m의 높은 천장고 적용(타입별 상이)으로 개방감을 높였으며, 드레스룸, 팬트리 등을 구성해 공간 활용성과 수납공간도 확대했다.

 

단지는 포스코건설의 조경설계와 커뮤니티 시설로 구성돼 입주민에게 특별한 일상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조경설계는 단지 내 상업시설과 연계해 문화와 예술로 채워진 다양한 테마가 있는 시설을 곳곳에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혀 주목된다.

 

단지 내 조경시설로는 옥상에서 하늘을 바라보며 자연을 만끽하는 휴게공간인 '스퀘어 라운지', 입주자의 편안한 휴식과 소통, 그리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한 문화공간으로 일상에 활력을 더하는 공간 '스팟 라운지', 휴게시설과 수경시설이 있는 '커뮤니티 라운지' 등이 구성될 예정이다.

 

커뮤니티 시설 역시 다채롭게 꾸며진다. 특히 커뮤니티 시설은 피트니스클럽, 실내스크린 골프연습장(일부타석제외), 북카페, 키즈카페, 독서실, 필라테스, 코인세탁실 등이 마련돼 운동 및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스포츠 활동과 문화 및 학습활동 등이 모두 어우러질 수 있게 했다. 또한 게스트하우스도 마련돼 굳이 멀리 나가지 않고도 지인들을 초대해 즐겁고 편리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단지는 입주민의 주거 편의성을 위해 다양한 첨단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다. 거실내부 월패드(10인치)를 비롯해 엘리베이터 콜 시스템, 일괄소등 스위치, 대기전력 차단 스위치 등이 제공되며, 입주민의 안전을 위해 주차장, 엘리베이터, 놀이터 등에 녹화와 저장기능이 강화된 CCTV 보안카메라, 위급상황 시 안전을 위해 지하 주차장에 설치된 비상벨 등도 적용될 예정이다.

 

분양관계자는 "단지의 품격을 높이고, 입주민의 주거쾌적성을 높이기 위해 포스코건설 더샵의 노하우와 혁신을 담은 다채로운 설계와 부대시설, 시스템을 곳곳에 도입하게 됐다"라며 "이를 통해 단지 입주민은 안락한 주거생활과 자부심을 함께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THE SHARP 일산엘로이는 일산에서도 교육, 편의, 자연환경을 가깝게 누리는 입지를 갖췄다.

먼저 경의중앙선 백마역 역세권 단지로, 향후 이곳에 개통될 서해선(대곡-소사선 2023년 예정)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또 백마역을 이용하면 3호선 대곡역까지 2정거장이면 이동할 수 있어 대곡역에 조성될 GTX-A노선(2026년 예정)을 이용하기도 수월하다.

 

단지에서는 여의도, 강남 등 서울 주요 도심으로의 이동성이 더욱 좋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그중에서도 강남으로의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주변에는 다솜초, 풍산초, 풍산중, 풍동초, 풍동중, 풍동고, 세원고 등 다수의 초··고교가 자리하고 있다. 이 밖에도 인근에는 애니골 카페거리, 고양국제문화센터, 동국대병원, 킨텍스, 이마트, 롯데백화점 등의 편의시설과 식골공원, 경의선숲길, 풍동천, 정발산, 일산호수공원 등의 녹지시설이 풍부해 쾌적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THE SHARP 일산엘로이'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에 위치해 있으며, 7월 중 오픈할 예정이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