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투엔, 신라젠 최대주주 등극…인수대금 600억원 완납

산업·IT 입력 2021-07-15 18:33:37 문다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신라젠]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신라젠이 새로운 최대주주를 맞이하고 경영정상화에 박차를 가한다.

 

신라젠 15 엠투엔으로부터 신주 1,875만주 인수대금 600억원이 납입됐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대금 납부를 기점으로 경영정상화와 바이오 분야 전문성 강화에 나선 일환으로 내달 13 서울 양천구 소재 한국방송회관에서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신규 이사진을 선임한.

 

새로운 이사진은 신라젠 내부통제 강화를 통한 경영정상화 전문가부터 바이오 전문성을 키울 있는 인사들로 꾸려진다. 특히 엠투엔이 최대주주로 있는 미국 신약개발 전문업체 Greenfire Bio(GFB) 베테랑 인사들도 신라젠 이사진으로 합류한다.

 

엠투엔 관계자는 새로운 최대주주로서 책임있는 경영은 물론 바이오 산업의 선구자가 있도록 최선을 다할 이라며 엠투엔과 신라젠, GFB 이어지는 바이오 업계의 선순환 모델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 말했.

 

신라젠 관계자는 막강한 자본력과 전문성을 갖춘 엠투엔을 새로운 최대주주로 맞이해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한다 신라젠이 새롭게 도약할 있는 기회가 주어진 만큼 연구개발에 최선을 다할 이라고 전했다.

 

한편, 엠투엔은 이번에 인수하는 신라젠 신주 전량을 3년간 보호예수기간으로 설정한다. 최대주주로서 책임 경영을 표방하고, 소액주주들의 권리를 보장하기 위한 결정이다./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