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유아이(WI), 실탄 300억 확보…글로벌 IP마케팅 회사로 도약 준비

증권 입력 2021-06-21 09:41:18 배요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금번 전환사채(CB) 발행으로 ’실탄‘ 300억원 확보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코스닥 상장사 더블유아이(WI)는 사업 확장을 위해 150억원 규모의 전환사채(CB) 발행으로 현금 자산 약 300억원을 확보하며 글로벌 IP마케팅 사업에 집중할 것이라고 21일 밝혔다. 

 

변익성 대표는 이번 CB에 매도청구권(콜옵션) 40~50%의 권리를 설정해 현재 특수관계자 포함 지분율(31.61%) 보다 많은 경영권 지분을 확보할 방침이다.

 

기 발행된 전환사채가 전부 전환되거나 상환되어, 5월말 기준 부채총계가 71억원에 불과하며, 부채비율은 16.5%으로코스닥 평균 부채비율 109.68%에 비해 매우 양호한 수준이라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현재 변 대표를 비롯한 특수관계자의 지분율은 31.61%(2,5581,953). 지난 416일 기준 30.99%(2,5074,396) 보다 소폭 오른 수치다. 이는 올해 1분기 코로나19 사태로 실적이 악화된 상황에서 변 대표가 주주가치 제고 차원에서 최근에 526,557(0.65%)를 장내 매수했기 때문이다. 또한 변 대표는 추가로 장내 매수를 고려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금번 전환사채 발행으로 확보한 현금 자산 약 300억원을 활용하여 국내를 벗어나 글로벌 진출을 위한 추가 IP 확보와 시리즈 C부터 Pre-IPO 단계까지의 유수 기업에 대한 지분투자를 진행할 계획이라며 최근 투자를 집행한 AI 기반 정밀의학회사 Caris Life Science 사례에 확인된 글로벌 투자자 네트워크를 통한 공동투자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더블유아이는 IP 라이선스 기반의 머천다이징 사업과 함께 최근 성장 잠재력이 높은 이스포츠(E-Sports) 업계와의 협력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준비하고 있으며, 유망 바이오 IP에도 적극 투자하고 있다.

 

더블유아이는 지난해 10월경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올해 3월경 LCK(League of Legends Champions Korea)와의 IP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콜라보레이션 영역을 국내 IP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IP로 확장하는데 성공했다. 최근 핑크퐁 아기상어 제품 라이선싱 판권을 확보한데 이어 배틀그라운드, LCK 등 글로벌 타겟팅이 가능한 IP를 확보한 상태다.

 

LCK와의 라이선싱 마스터 에이전시 구조는 글로벌 히트 IPLoL의 대중성과 고관여 소비자인 게임유저 로열티를 배경으로 국내를 넘어 해외시장 공략까지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LCK 스토어 운영을 통해 제품 경쟁력을 인정받은 생활 밀착형 제품에서 게임 유저 공략을 위한 PC 주변기기는 물론 LCK 브랜드를 활용할 수 있는 제품 전영역으로 확장이 가능하다. 또한 LCK80% 수준의 글로벌 시청자층을 확보하고 있어 글로벌 배송 및 결제 등의 시스템을 구축하며 시장성장에 대비해 나갈 것으로 전망된다.

 

더블유아이 관계자는 글로벌 IP 라이선스를 활용하여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제품을 기획, 생산, 유통하는 기업이면서 캐릭터, 브랜드, 콘텐츠, 이커머스, 바이오 등 지식재산권 기반의 다양한 산업분야와 새로운 가치를 만드는 국내 유일의 상장사라며 라이선스 스포츠 용품의 글로벌 리더인 페네틱스(Fanatics.com)와 같은 회사로 성장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