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텍·유니칩스 '맞손'…대만 이어 중국 시장 공략

증권 입력 2021-06-08 13:51:23 김혜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아이텍은 시스템반도체 패키징 기업인 유니칩스社(이하 ‘유니칩스’)와 손잡고 중국시장 진출을 본격화 한다고 8일 밝혔다.

 

아이텍은 시스템반도체 테스트 전문 기업으로 생산된 웨이퍼와 반도체 칩을 전수 검사해 양품과 불량을 판별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반도체 팹리스(설계)과정부터 R&D(연구·개발)에 참여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 회사는 웨이퍼 테스트 프로그램을 만들어 생산 효율성을 강화함은 물론 강도 높은 혁신 활동을 통해 끊임없이 기술을 발전시켜 왔다. 반도체 슈퍼사이클에 선제적 대응으로 160억원 규모의 설비투자를 순차적으로 진행중이다.

 

아이텍은 지난 5월에는 대만 현지업체인 프로완社와 계약을 맺고 대만 반도체시장 진출을 위한 상호협력 강화를 약속하는 등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진출을 알린 바 있다.

 

유니칩스는 비메모리반도체의 검증에 필요한 샘플 패키지 제작 지원에 특화된 공정과 아이템을 보유하고 있다. 각 제품별로 납기, 가격, 품질의 중요도에 따라 샘플 패키지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사는 기본적으로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시장정보 및 분석자료를 상호 공유하고 성공적인 중국시장 진출을 위해 협력을 강화키로 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지난 2019년 한국무역협회에 따르면 중국 반도체 시장 규모는 전 세계 시장규모의 35%를 차지하고 있다. 반도체 패키징 및 테스트 산업규모는 2,494억 위안(약 43조4379억원)으로써 전세계 반도체 시장에서 아주 중요한 위치다.

 

회사 관계자는 “중국 정부의 적극적인 반도체 산업부양책 확대로 투자부담이 적고 인력확보가 중요한 반도체 팹리스를 중심으로 성장해 하이실리콘社와 같은 세계적 수준의 경쟁력을 확보했다”며 “그러나 반도체 테스트시장의 기술력은 한국이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있어 국내 테스트업계 강자인 아이텍이 충분히 진출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장혁 아이텍 대표는 “이번 계약을 시작으로 대만 시장에 이어 중국시장 진출을 본격화해 글로벌 시장진출에 있어 초석을 다지는 계기로 삼고자 한다”고 말했다./hyk@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혜영 기자 증권부

jjss1234567@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