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 천년가 더힐, 6월 오픈 예고

S경제 입력 2021-05-27 09:00:00 수정 2021-06-04 08:58:17 박진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 양산 천년가 더힐]

서민들의 장기적인 주거 안정성을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새 집에서 8년 간 거주 후 분양 전환도 가능해 합리적인 내 집 마련의 대안으로 여겨지고 있는 전세형 민간임대아파트가 새로운 주거 트렌드로 확산하는 가운데 6월 오픈을 앞둔 양산 천년가 더힐이 관심을 받고 있다.

 

아라마루가 시행을 담당하는 양산 천년가 더힐은 경남 양산시 주진동 일원에 들어설 예정으로 지하 3~지상 20, 9개동 규모로 건립된다. 단지는 전용면적 59( 24) 230세대 / 73( 30) 271세대 / 84( 34) 124세대 등 총 625세대으로 최신평면과 차별화된 커뮤니티를 자랑한다.

 

주택형 별로 살펴보면 59타입은 신혼부부가 거주하기 적합하며 가성비가 뛰어나고 73타입은 판상형 구조의 4베이로 팬트리, 드레스룸 등 다양한 수납공간이 마련된다. 84타입은 현관창고, 대형 팬트리, 드레스룸 등을 통해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으며 세대 수가 많지 않아 희소성을 지닌다.

 

남향 위주 단지 배치를 통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한 실내를 연출한 양산 천년가 더힐은 동간 간격을 넓혀 조망권 간섭을 최소화해 개방감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도서관, 어린이집, 게스트하우스, 스크린골프연습장 등의 다양한 주민 커뮤니티 시설을 바탕으로 주거 만족도를 높이며 민간임대아파트 주거 수준을 높일 전망이다.

 

전세금 납부 후 8년 동안 이사 걱정 없이 착한 전셋값으로 안정적인 거주가 가능한 전세형 민간임대아파트는 전세 보증금의 상승률이 제한되며 시세의 영향을 받지 않고 목돈 및 월세 등의 비용 부담과 집값 하락의 리스크가 적다는 특징을 지닌다.

 

또한 취득세, 종부세, 재산세 등 각종 부동산 관련 세금 부담에서 자유롭고 청약통장 및 1가구 2주택과 무관하며 만 19세 이상 전국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게다가 8년 동안 임대로 충분히 살아보고 분양을 결정할 수 있으므로 매매에 대한 부담이 없으며 8년 거주 뒤에는 거주자에게 우선적으로 분양 전환 기회를 제공하므로 시세 대비 저렴하게 분양을 받을 수도 있다.

 

새로운 양산의 중심이 되는 입지를 선점하는 양산 천년가 더힐은 주진-홍등지구, 소주지구 도시 개발 사업이 진행 중이며 웅상 행정타운이 본격화돼 큰 미래 비전을 예고하고 있다. 부산-울산 광역철도(트램)와 번영로 개설이 예정돼 있으며 7번국도 우회도로 등 동양산 광역교통망을 통해 인근 시도 접근성이 탁월하다.

 

단지 가까이에 경부고속도로와 부울고속도로가 위치해 부산 및 울산 20분 거리, 양산신도시와 차량 30분 거리로 인근 도시 생활권을 공유할 수 있는 교통환경을 완비했으며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도 이미 구축돼 있다. 양산코아루, 한일유앤아이, 삼성명가타운 등의 아파트 단지들과 새로운 주거 벨트를 형성하는 만큼 생활 인프라의 빠른 확충이 전망된다.

 

양산 천년가 더힐은 주변에 신명초, 평산초, 천성초, 웅상중고, 웅상여중 등의 학교 및 학원가가 위치하는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이마트트레이더스, 웅상체육공원, 웅상센트럴파크(예정), 주진동 농수산유통센터 대형마트(예정), 웅상센텀힐 병원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양산시 회야강, 100대 명산인 천성산 둘레길의 쾌적한 자연환경을 품은 숲세권 단지로 실 주거에 최적화된 입지 환경을 완비한다.

 

모델하우스 관계자는 “8년 동안 살아보고 결정하는 분양형 주거플랜을 도입한 양산 천년가 더힐은 견본주택 오픈과 동시에 청약을 진행하며, 많은 관심에 힘입어 높은 청약률이 예상된다면서 양산의 새로운 미래를 프리미엄 전세로 만나는 양산 천년가 더힐의 조기 마감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양산 천년가 더힐의 모델하우스는 경남 양산시 덕계동에서 운영되며 관련 문의는 대표전화로 가능하다. /박진관 기자 nomad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관련뉴스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