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국제학교 브랭섬홀 아시아, 사회봉사 경연대회 개최

S문화 입력 2021-05-20 11:09:16 유연욱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 브랭섬홀 아시아]

제주영어교육도시에 위치한 전 과정 IB 국제학교인 브랭섬홀 아시아(Branksome Hall Asia)가 국내 학생들의 참신하고 자기주도적인 사회봉사활동을 인정하고 공유하기 위한서비스 페어(Service Fair)’를 오는 29()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브랭섬홀 아시아가 추구하고 있는 교육 목표 중 하나인사회봉사를 통한 학습(Service Learning)’ 의 일환으로 2019년부터 진행해 오고 있는 본 행사는 환경, 지역, 국제사회 등에 영향을 주는 다양한 문제들에 관련된 학생들의 봉사활동 사례들을 한 자리에서 선보이고 이 중 우수 활동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경연대회이다.

 

올해 행사는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국내외 NGO 단체 및 전문가들이 온라인으로 참여하여 기조 강연 및 학생들의 발표 사례 평가를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거나 최근 진행한 경험이 있는 중, 고등학생 중 본인의 사례를 영어로 발표할 수 있는 학생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환경보호, 지역사회 봉사, 국제사회 봉사, 사회운동(인권 및 사회불평등), 혁신적인 디자인 및 기술 적용 등, 5가지 분야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자신의 기여 활동을 영어 발표자료 형태로 26()까지 이메일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이후 29서비스 페어당일에 온라인을 통해 자신의 사례를 발표하게 되며, 국제 구호 단체를비롯해 제주 내 사회공헌단체, 영국 환경운동가인 키코 매튜스(Kiko Matthews) 등의 전문가들로부터 직접 피드백을 받게 된다.

 

브랭섬홀 아시아 총교장 신디 럭 박사(Dr. Cinde Lock)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나갈 리더들을 육성한다는 본교 신념 아래 학내의 봉사활동 독려 뿐만 아니라 타 학교 학생들과 학교, NGO 단체들과도 교류할 수 있는 이 같은 자리를 만들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하며앞으로도 학생들이 배움에 대한 열의와 혁신적인 사고력을 기반으로 현실 세계의 다양한 문제에 직접적으로 참여, 기여할 수 있는 국제적 소양을 지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본 행사 및 보다 자세한 학교 소식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