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네시온, 1Q 매출 45억원…전년比 82.5%↑

증권 입력 2021-05-17 13:25:11 배요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휴네시온은 17일 공시를 통해 2021년도 1분기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82.5% 성장한 45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휴네시온은 지난해 1분기 영업이익과 순이익이 각각 10억원의 적자를 기록했지만, 2021년에는 모두 흑자 전환하며 큰 폭의 이익 개선세를 나타냈다.

 

계절적 비수기인 1분기에 창립 이래 처음으로 흑자를 기록하면서 올해에도 호실적이 예상되고 있다. 공공기관 및 기업들의 보안 예산 집행이 4분기에 집중되는 만큼, 1분기는 계절적 비수기의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다.

 

휴네시온의 1분기 호실적은 솔루션 판매 증가가 이끌고 있는 모습이다.

 

휴네시온 관계자는 망연계(i-oneNet), 시스템 접근제어 및 계정관리(NGS) 등 기존 솔루션들의 판매 증가세는 이어지고 있다"면서 "이와 더불어 1월에 출시한 원격접속 재택근무 보안 솔루션 아이원재택(i-oneJTac)이 금융권에서 수주를 이어오고 있으며, 작년말 양수한 네트워크 접근제어 솔루션(Safe NAC)도 휴네시온의 재무건전성과 기술지원 능력을 바탕으로 시장에 안정적으로 진입하고 있는 모습이다고 전했다.

 

정동섭 휴네시온 대표는 최근 망연계 솔루션 버전을 업그레이드해 CC인증 획득 및 조달청 나라장터 등록, Naver Cloud Platform (NCP) 공공기관용 마켓플레이스 입점까지 완료하였다""비대면 시대로 변화하는 과정에서 보안 위협에 대응하는 수요 증가는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며 변화하는 시장에 맞춰 성장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