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호선 가양역과 증미역을 도보로 누리는 ‘가양역 더리브 아너비즈타워’

S경제 입력 2021-04-16 13:24:03 박진관 기자 1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 가양역 더리브 아너비즈타워]

도심 내 입지 희소성이 높은 역세권 입지를 선점한 지식산업센터의 가치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어 눈길을 끈다.

 

역세권은 주변으로 교통망이 잘 갖춰져 있어 물류이동이 빠르고, 경제적 비용이 절감되는 효과가 있다. 또 교통이 우수한 만큼 유동인구와 수요가 풍부해 환금성이 좋고, 역세권을 중심으로 관공서 등 편의시설이 풍부해 근무여건이 편리할 뿐만 아니라 입주 직원들의 출퇴근 시간까지 줄여 업무 효율성도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렇다 보니, 단일역보다는 2개 이상의 지하철 노선을 이용 가능한 더블 역세권에 자리할수록 교통과 편의성에 대한 가치는 더 높아진다. 1개의 지하철 노선보다도 대안으로 또 다른 노선의 지하철을 선택하여 이동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업무 환경의 범위 역시 더 넓어지게 되고, 유동인구와 수요까지 더 풍부해지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부동산 관계자는 도심 내 역세권 입지가 한정돼 있지만, 역세권 입지를 선점한 지식산업센터는 다른 지식산업센터 보다도 높은 미래가치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며 입지 자체가 희소한 만큼 수요층이 풍부해 꾸준한 수익도 내다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9호선 골드라인 더블 역세권 입지 선점

이러한 가운데, 9호선 더블 역세권 입지를 선점한 지식산업센터인 SGC이테크건설의 가양역 더리브 아너비즈타워가 공급돼 더욱 눈길을 끈다.

 

가양역 더리브 아너비즈타워는 지하철 9호선 가양역과 증미역 더블역세권 입지인 서울시 강서구 등촌동 629-1번지 일원에 지하 5~지상 15, 연면적 32,375㎡ 규모로 지어지며 지식산업센터, 상업시설이 함께 구성되는 단지다.

 

단지는 인근에 위치한 9호선 가양역, 증미역을 이용할 시 여의도는 10분대, 강남권 업무지구인 신논현역까지 약 20분대로 이동할 수 있는 빠른 교통환경을 자랑한다.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서부간선도로, 가양대교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서울 및 수도권 주요 도심으로 편리한 출퇴근도 가능하다.

 

여기에 공항대로를 통해 김포국제공항과 인천국제공항으로 이동까지 할 수 있는데다 원종~홍대 서부광역철도(예정)까지 진행되고 있어 교통 편의성 향상도 기대된다.

 

더블 역세권 입지를 갖춘 만큼 비즈니스를 위한 최적의 입지도 자랑한다. 실제 가양역 더리브 아너비즈타워가 들어서는 서울시 강서구 등촌동 일원은 신흥 첨단산업지구인 마곡지구 첨단IT기술, 미디어산업지인 상암DMC △중소벤처기업 중심지인 구로G밸리 금융인프라 중심지인 여의도 등과 연결되는 서울 비즈니스 클러스터에 속한다.

 

특히 차별화된 외관 디자인과 공간 설계를 적용함으로써 가시성과 시인성을 함께 높이고, 인근 상주인구를 비롯해 지역 유동인구 등 안정적인 수요를 흡수할 것으로 기대된다.

 

가양역 더리브 아너비즈타워는 일반적인 지식산업센터의 업무공간과 달리 기업 규모에 맞춰 원하는 크기로 분양을 받을 수 있는 섹션 오피스 형태로 공급되며, 공간 활용도가 높은 복층형 구조의 특화설계인 듀플렉스(일부층)가 적용된다. 또 옥상정원까지 마련돼 있어 도심 속에서 쾌적한 업무환경을 보장한다.

 

저층부에 마련되는 상업시설은 뉴욕 스타일을 모티브로 하여 아치형 창과 고풍스러운 브릭 설계를 적용한 독창적인 외관 설계가 도입된다. 특히 차량 통행량이 높은 양천로 대로변 중심을 바라보는 스트리트형으로 설계되는데다, 반경 1km 권역 내 아파트 및 주거형 오피스텔 약 14,473여세대 등 수요 흡수를 통한 상권 활성화도 기대할 수 있다.

 

이러한 가양역 더리브 아너비즈타워는 일대에 공급된 지식산업센터의 현재 시세 대비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또한 대출 규제가 낮아 분양가의 최대 70~80%까지 저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으며, 지방세특례제한법에 의해 취득세 50%, 재산세 37.5%의 세제 감면 혜택 등이 더해지는 만큼 사실상 기업(법인)의 초기 부담도 낮다.

 

가양역 더리브 아너비즈타워의 분양홍보관은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일대에 마련된다. 분양홍보관에는 갤러리와 같은 이색적인 모습으로 꾸며지며, 키오스크 등 디지털미디어를 구현하여 분양과 관련된 상세한 내역도 알기 쉽도록 제공된다.

 

한편, ‘가양역 더리브 아너비즈타워의 시공을 맡은 SGC이테크건설은 2021년 프로야구 키움히어로즈와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하여 더리브브랜드 홍보에 나서고 있는 만큼 가양역 더리브 아너비즈타워의 선호도와 인지도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박진관 기자 nomad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