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 지방간 이젠 안녕! 정재용, 23kg 감량 후 건강한 몸으로

S생활 입력 2021-04-12 10:38:12 박진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 쥬비스]

DJ DOC 멤버 정재용이 헬스케어 그룹과 함께 23kg 감량에 성공했다고 전했다.

 

그는 체중이 109kg까지 늘어나 체중감량이 필수적으로 진행되어야 한다는 의사의 말에 다이어트를 결심하게 됐다고 전했다.

 

체중이 불어난 탓에 방송 활동을 기피하고 지냈다는 그가 자신의 건강과 가족을 위해 감량을 한것이다.

 

정재용은 체중이 증가하며 건강하지 않은 모습을 아이에게 보여주는 것이 너무 미안하고 아이가 학교에 입학할 때 살이 찐 모습이라면 아이가 싫어할 것 같고 그런 아이를 보는 나 역시 많은 상처가 될 것 같아서 꼭 적정체중까지 감량을 할 계획이다말했다. 이후 적정체중까지 감량하면 아내와 함께 웨딩 사진을 다시 한번 찍고 싶다는 희망도 전했다.

 

감량 전 그의 건강상태는 별로 좋지 않았다. 건강검진 결과 고혈압, 지방간은 물론 당뇨, 고지혈증 등 과체중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거의 모든 건강상의 문제가 발생한 것이다.

 

정재용의 건강 검진을 진행한 서울베스트의료의원 오인수 대표 원장은체중 감량 전 진행한 건강검진 결과에서는 과체중으로 비만과 연관된 질병들이 모두 높은 수치를 보여줬다말했다.

 

이어 체중 감량 후 진행한 검사 결과에서 정상수치보다 4배나 높았던 지방간 수치가 정상범위 가까이 호전되었고 당뇨를 진단 받을 정도로 높았던 당화혈색소 역시 정상 범위로 내려오며 당뇨에서도 벗어난 상태라 판단된다. 짧은 기간에 이렇게 수치에 높은 변화를 보여준 환자를 경험하는 일은 흔치 않은데 체중 감량을 한 것이 이렇게 좋은 결과를 보여준 것으로 판단된다고 전했다.

 

정재용은그동안 다이어트를 할 때는 혼자서 식단 조절을 하거나 식욕억제제를 먹는 등의 방법으로 하다보니 결국 실패하게 되고 의지도 약해서 끝까지 체중 감량을 하지 못했는데 이번에는 전문가가 내 몸에 대해서 분석을 해 주고 방향을 잡아주면서 함께 해 주니까 훨씬 다이어트를 하는데 수월했다특히 규칙적인 식사를 통해 내 몸에 필요한 균형잡힌 영양소를 섭취하면서 영양소 관리를 한 것이 가장 도움이 많이 됐고 무리하게 운동도 하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23kg 감량에 성공할 수 있었다는게 아직도 너무 신기하다. 확실히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과 혼자 하는 거에는 큰 차이가 있는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정재용은 1990년대 DOC와 춤을, 나 이런 사람이야, RUN TO YOU, 여름 이야기 등 수많은 히트곡을 내며 최고의 전성기를 보냈던 DJ DOC 멤버다. 현재 체중은 86kg이고 78kg까지 감량할 계획이라고 한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