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양산 ‘사송 더샵 데시앙 3차’ 4월 분양 예정

부동산 입력 2021-03-30 10:07:05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경남 양산 사송신도시에 공급되는 ‘사송 더샵 데시앙 3차’ 조감도. [사진=태영건설]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태영건설과 포스코건설 컨소시엄은 오는 4월 경남 양산 사송신도시에 사송 더샵 데시앙 3를 분양한다고 30일 밝혔다. 

 

앞서 분양된 사송 더샵 데시앙 1, 2차의 뒤를 잇는 후속단지로, 이번 3차 단지까지 합치면 약 4,300세대의 브랜드 타운을 조성할 예정이다. 사송 더샵데시앙 3차는 사송신도시 B9블록에 지하 4~지상 18, 9개 동, 전 타입 전용면적 84, 533가구 규모로 공급된다. 전 세대가 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타입으로만 구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사송 더샵 데시앙 3차는 양산의 사송신도시에 들어서는 브랜드 타운의 마지막 단지라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단지가 들어서는 사송신도시는 올해 111차 단지의 입주에 맞춰 완성단계에 접어든 신도시로, 매머드급 브랜드타운을 중심으로 하는 대규모 주거단지는 물론, 교통, 생활, 교육, 업무 기능까지 갖춘 완성형 신도시로 조성될 계획이다.

 

우선 오는 2024년 개통 예정인 부산도시철도(노포-사송-북정)가 개통할 예정으로 부산과 양산 구시가지를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있다. 또한, 경부고속도로와 인접한 사송신도시의 편리한 접근을 위해 하이패스 IC도 개설을 추진하고 있어 사송신도시는 사실 상 부산과 양산 생활권을 동시에 누리는 신도시가 될 전망이다.

 

또한 금정산과 군지산, 다방천을 따라 조성되는 수변공원 등 자연환경을 품고 있어 친환경 자족신도시로서의 기대감도 높은 상황이다.

 

완성형 자족신도시답게 다양한 기능도 함께 갖춘다. 사송신도시에는 직주근접의 입지를 누릴 수 있는 자족시설이 조성될 예정으로 이미 조달청이 정부기관의 입주를 위해 일부 부지를 계약했고, 양산 지역 내 관공서의 추가 입주도 협의 중이다. 또한, 향후 자족시설용지의 분양도 진행 중에 있어 입주기업의 규모는 더 늘어날 전망이다.

 

여기에 양산시가 건립을 추진하고 있는 사송신도시 대규모 복합커뮤니티시설도 사업에 속도가 붙은 상황이다. 최근 행정안전부의 지방재정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해 국비로 사업을 추진하게 되면서 입주민들의 쾌적한 생활에 도움을 줄 전망이다. 이 시설에는 수영장(25m, 5레인), 다목적 체육관, 헬스장, 다목적실 등을 갖출 예정이다. 향후 사송신도시의 완성 시기에 맞춰 입주민들이 시설을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러한 가운데, 사송 더샵 데시앙 3차는 양산에 없는 브랜드인 포스코건설의 더샵과 태영건설의 데시앙의 합작품으로, 앞서 분양한 1, 2차 단지와 함께 기대감을 키우고 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입주를 앞둔 사송 더샵 데시앙 1(C1블록)의 전용면적 84(11)는 지난 247,175만원에 거래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면적의 분양가가 35,300만원 수준이었던 것을 고려해 보면 분양가 대비 약 12,000만원에 달하는 프리미엄이 형성된 것이다. 사송 더샵 데시앙 2차는 오는 7월 전매제한이 해제된다.

 

분양 관계자는 사송신도시가 완성 단계에 접어들면서 사송 더샵 데시앙 브랜드 타운에 대한 기대감이 프리미엄으로 반영되고 있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사송 더샵 데시앙 3차의 견본주택은 경상남도 양산시 물금읍 범어리 2762-10에 마련될 예정이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