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센터 메이크샵, 쇼핑몰 전용 검색엔진 ‘다찾다’ 본격 출시

증권 입력 2021-03-30 08:49:52 배요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언택트 이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의 메이크샵 플랫폼은 자체 개발한 쇼핑몰 전용 검색엔진 ‘다찾다를 본격 론칭하고 프리미엄 전 상점에 적용 완료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를 통해 메이크샵 플랫폼을 이용하는 모든 프리미엄 상점에 업계 최초이자 최고의 고도화된 검색엔진이 무료로 탑재되면서 상품 접근성 확대등록시간 감소가 이뤄져 쇼핑몰 업무 효율은 높아지고 경쟁력은 한층 더 강화됐다.

 

쇼핑몰 전용 검색엔진 ‘다찾다는 가격비교 전문업체 에누리 가격비교와 함께 개발한 AI(인공지능)기반의 검색 서비스다이는 단순한 동일 단어 검색 기능을 넘어 형태소 분석 및 검색어사전을 기반으로 100% 진정한 검색엔진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유사어 검색(레오파드호피자동 영문 검색(버클buckle) 같은분류 검색(양고기양갈비양꼬치등을 지원한다.

 

또한 수천 개의 상품 키워드를 입력하려 할 때 기존 검색엔진의 경우 평균 3-4시간의 등록시간 동안 검색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했지만 다찾다는 몇 분 안에 키워드 등록과 검색이 동시에 가능하다.

 

특히 다찾다는 지난 10일 실시한 베타서비스를 통해 기술적 검증까지 완료했으며 주요 경쟁사에서도 지원하지 않는 최초의 쇼핑몰 전용 검색엔진이다.

 

또 현재 포털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옵션 및 스타일별 등 고객이 선택하고 상품을 검색할 수 있는 것과 동일한 업종 카테고리 별 고도화된 쇼핑 검색 파인더 서비스도 순차적으로 탑재보다 상세한 검색이 가능해져 쇼핑몰 매출 증진 효과도 기대된다.

 

코리아센터 김기록 대표는 “다찾다는 쇼핑몰 업계의 최초이자 최고의 검색엔진이라 자신할 수 있을 만큼 심혈을 기울여 완성한 것이라며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마련해 메이크샵 이용 상점들의 매출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