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온라인 홍보기자단, 수험생들과 SNS소통

전국 입력 2021-03-23 13:57:26 정훈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세종대학교 전경. [사진=세종대학교]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세종대학교는 2017년부터 온라인 홍보기자단을 설립하고 유튜브, 페이스북 등 소셜네크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수험생 및 학부모들과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세종대 온라인 기자단은 페이스북과 유튜브 등을 통한 학교홍보를 주요업무로 하며, 입시와 관련한 온라인 답변도 담당한다.


현재 세종대는 수시로 62%, 정시로 38%를 선발한다. 수시로 입학하는 전형은 약 10가지가 넘는다. 창의인재, 학생부교과, 고른기회, 사회기여자 및 배려자, 서해 5도, 농어촌, 특성화 고교 재직자 전형 및 예체능 실기/실적 선발 등이다.


정시모집은 가군에서는 국방시스템공학과와 항공시스템공학과 특별전형이 있다. 나군에서는 수능을 통한 인문과 자연계열 모든 학과의 일반학생 전형과 예체능학과의 실기/실적 전형이 있다.


입시를 앞둔 학생들은 세종대에 수시모집 일자, 방법, 실기전형 등 수 천개가 넘는 질문을 한다.


이처럼 매우 복잡하고 어려운 입시방법과 전형 등을 온라인 홍보기자들은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으로 쉽게 안내한다. 


세종대 관계자는 “세종대는 전체 교수와 직원 그리고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입시철에 수  천개가 넘는 입시전형과 일자 등에 대한  질문에 대해 답변해준다”면서 “코로나 시대에 온라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소통하는 세종대학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cargo2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훈규 기자 산업2부

cargo29@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