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큐더스, SaaS 기반 온라인 IR 통합 솔루션 ‘kudos works’ 출시

증권 입력 2021-03-09 10:39:52 배요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IPR 컨설팅 전문기업 IR큐더스가 온라인 IR 통합 솔루션 ‘‘kudos works(이하, 큐더스웍스)’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큐더스웍스는 SaaS 기반의 IR 매니지먼트 통합 솔루션으로 상장기업 IR 담당자의 업무를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이다. 주요 서비스로는 투자자 소통 및 투자정보 페이지인 IR Page ▲IR 담당자용 IR 업무관리 솔루션 IR Office 투자자 대상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IR Tools을 제공한다.


IR큐더스 관계자는 지난해 2월부터 베타서비스한 IR Page의 경우 약 100여개 기업이 가입해 사용 중이고, 투자자 및 주주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IR Office도 다양한 비대면 IR솔루션과 결합해 IR업무의 효율화를 견인해 줄 것이라고 전했다.

 

IR Page는 투자자가 다양한 온라인 환경에서 기업의 정보를 확인하고 IR담당자와 소통할 수 있는 서비스이며, IR OfficeIR담당자의 IR업무를 관리해 주는 솔루션으로 IR담당자의 일상적인 업무를 효율적으로 체계화하여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장점이 있다. 대표적인 기능으로는 기관투자자를 체계적으로 관리해주는 주주명부 관리 솔루션’ 투자자 전화대응 솔루션 콜 매니저등을 꼽을 수 있다.

 

실제로 주주명부 관리 솔루션은 현 주주명부상 명확한 구분이 어려운 실질운용기관과 자금을 위탁한 자금제공기관을 확인하게 해주고, 분기별 운용사별 매매현황 점검을 통해 실제로 의결권을 행사하는 위탁기관을 파악하게 하는 등 기관투자자의 체계적인 관리를 지원한다. 또한, ‘콜 매니저는 회사의 대표번호와 ARS를 연계해 발신자 정보를 실시간 팝업으로 띄우고, 주주명부 매칭으로 발신자가 실질 주주인지 여부, 보유주식수 등도 확인해 투자자와의 전화응대 업무를 효율적으로 높여줄 수 있어 IR담당자의 호응도가 높을 전망이다.

 

여기에 IR ToolsCOVID-19 시대에 필요한 비대면 IR 솔루션으로 IR컨퍼런스콜, 유튜브 생중계, 웹캐스팅, 영상콘텐츠 등 다양한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툴을 제공한다. 실제로 한국조선해양, 두산퓨얼셀,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등 30여 개의 기업이 kudos worksIR Tool을 이용해 실적발표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으며, SKC의 경우 kudos works를 통해 국내 최초로 IR컨퍼런스콜과 유튜브 웹캐스팅을 결합한 형태로 실적발표를 진행하고 있다.

 

이준호 IR큐더스 대표는 “IR통합솔루션 큐더스웍스 출시로 상장사 IR 업무가 한 번에 통합돼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관리될 것이라며 "향후에도 상장기업의 IR업무를 보다 효율적으로 IR경쟁력을 강화시킬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해서 출시할 것이라고 전했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