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2021년 신입사원 공개채용 진행

금융 입력 2021-02-15 15:39:03 양한나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양한나기자]

KB손해보험은 보험 전문성 및 디지털에 중점을 둔 2021년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 중이라고 15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임에도 신입사원 채용을 통해 지속성장과 전문성을 강화하겠다는 취지로 진행되는 이번 공개채용은 ‘디지털·데이터’, ‘상품·계리’등 총2개 부문을 모집한다. 입사지원서 접수는 오는 17일 밤 12시까지 KB손해보험 채용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지원자격에 성별,연령,학력 등의 제한은 없으며, 모든 전형은 블라인드심사로 진행하여 합리성과 공정성을 꾀한다는 방침이다.우대사항으로는 모집 직무와 관련된 석사이상 학위 및 자격증 등이 있으며, ‘디지털·데이터’ 직무는 관련 학과 전공자를 우대한다.


이번 공개채용의 전형 일정은 입사지원서 접수 이후 서류전형,필기전형, 1차 실무면접, 2차 최종 면접의 단계를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이번에 새롭게 도입된 내용은 필기전형에서 코딩테스트를 진행한다는 점이다. 지원자들의 디지털 역량에 대한 검증을 위해 도입한 코딩테스트는 ‘디지털·데이터’ 직무 지원자에 한해 진행될 예정이며, 꾸준히 디지털 역량을 키워온 지원자라면 무난하게 풀 수 있는 수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전형 일정을 거쳐 최종 선발된 신입사원은 오는 4월 중 KB손해보험에 입사할 예정이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지원자들의 안전을 위해 온·오프라인 채용방식을 병행할 계획”이라며, “보험과 디지털 분야에서 본인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하고 싶은 지원자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도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one_shee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