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티스 子 티에네스, 디지털 투명교정 장치 시스템 GMP 인증 획득

증권 입력 2021-01-04 10:28:10 김혜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덴티스 CI.[사진=덴티스]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 임플란트 기반 디지털 덴티스트리 기업 ㈜덴티스(261200, 대표이사 심기봉)의 자회사 ㈜티에네스가 지난해 12월 30일, 디지털 투명교정 장치 시스템에 대한 의료기기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GMP심사)을 최종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인증 획득으로 덴티스의 디지털 투명교정 사업에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덴티스는 자회사 티에네스를 통해 한국형 디지털 투명교정의 품질을 높여줄 차별화된 서비스 출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서비스는 올해 상반기 공식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투명교정 장치란 투명한 플라스틱 재질의 시트를 이용해 교정치료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교정치료 중 장치가 잘 보이지 않아 일상생활에 유리하며 음식 섭취가 용이하다는 점에서 남녀노소 교정 환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치료방식이다. 환자들의 수요 증가와 더불어 첨단 디지털 기술이 접목 되면서 디지털 투명교정 장치의 치료결과에 대한 신뢰성 등이 높아짐에 따라 앞으로의 성장성 매우 높을 것으로 예측되는 분야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최근 글로벌 투명교정 시장은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비즈위트에 따르면, 지난 2018년 3조5,000억 원 규모였던 투명교정 시장은 오는 2025년 8조2,000억 원 규모로 성장이 예상되는 메가마켓이다. 국내 투명교정 시장은 2018년 기준 약 150억 원 규모로 추정되며 최근 디지털 장비와 기술의 발전과 더불어 디지털 투명교정 시장에 대한 관심도가 매우 높아지고 있다고 회사측은 덧붙였다.


덴티스는 디지털 투명교정 사용자인 치과의사의 임상적인 편의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인터페이스와 치료 결과의 신뢰성을 높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어린이부터 노년층까지 전연령층에 필요한 맞춤형 치료 솔루션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국내 공식 출시 후에는 제품 및 서비스 품질을 지속 업그레이드하며 세계 시장을 공략할 글로벌 상품화를 위한 준비를 동시에 진행한다.


특히 덴티스의 최신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치료의 진행단계와 결과를 재현해내는 소프트웨어로 ‘Virtual Set-up’이 가능해지고 단계별 모델을 3D 프린팅을 통해 교정장치 제작을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서비스화함으로써 치료의 완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심기봉 덴티스 대표는 “이번 인증 획득을 계기로 향후 신성장이 기대되는 디지털 투명교정 시장에서 덴티스만의 한국형 서비스를 안착시켜 새로운 사업모델을 제시할 것”이라며 “지난해 7월 자회사로 편입한 티에네스와 함께 디지털 교정 기술의 개발 및 임상서비스 연구를 바탕으로 올해 공식 출시와 더불어 새로운 디지털 투명교정 시장에 빠르게 안착할 뿐만 아니라 전략적인 신사업으로 사업영역을 더욱 공격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jjss1234567@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혜영 기자 증권부

jjss1234567@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