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스 품은 아파트 '구미IC 광신프로그레스' 오는 30일 오픈 예정

S경제 입력 2020-12-29 14:07:23 박진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 구미IC 광신프로그레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가 지속되면서 아파트 분양시장 트렌드도 변화하고 있다.

 

실내∙외 활동에 제약이 걸리며 세대 내부 특화에 집중 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그중에서도 테라스를 보유한 아파트 단지들이 각광을 받고있다.

 

재택근무를 하는 수요자층이 많이 늘어나면서 집안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길어져 테라스 공간을 활용해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아파트에 대한 니즈가 커지고 있는 것이다.

 

구미시에도 이러한 테라스 설계된 아파트 단지인 구미IC 광신프로그레스가 분양예정에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구미IC 광신프로그레스의 단지 구성은 지하2~지상 29층 총 7개동 13가지 타입의 구조로 이뤄져 있다.

 

타입별 세대수는 59A-44세대, 74A-67세대, 89A-14세대, 74B-24세대, 84A-186세대, 100A-26세대, 84B-81세대, 84C-49세대, 98A-42세대, 114A-15세대, 108A-29세대, 130복층㎡A-3세대, 136복층㎡B-1세대, 581세대 규모로 이번 공급되는 일반분양 세대는 총265세대다.

 

세대내부는 최근 전국적으로 가장 선호도 높은 4BAY혁신설계를 적용하여 채광 및 통풍이 우수하며 효율적인 수납공간 설계와 세대별 구성원에 맞춰 공간구성을 선택할 수 있는 가변형 벽체를 도입했다. 4룸이 가능한 알파룸 설계로 침실, 서재, 펜트리, 취미공간등 실용적 공간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앞서 말했듯 테라스 특화설계(일부세대 적용)로 세대별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 테라스가 적용되어 있다.

 

또한 세대내부 특화로 인공지능 홈 IoT 기술을 채택하여 세대내부 각종 전자기기 제어는 물론 생활정보 및 음악 키즈 교육 등 다양한 첨단시스템을 이용해 볼 수 있다. 최근 환경문제로 여러 차례 대두되는 미세먼지 차단 특화설계 일반 단지와 차별화를 두었다. 단지 외부로는 공동 현관에샤워 부스와 미세먼지 신호등이 설치되며, 세대 내부에는 프리미엄 청정 환기 시스템인 미코에어 청정 환기 시스템이 적용되어있다.

 

단지는 넓은 거리와 동간 간섭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로 조망권과 일조권이 뛰어나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단지 내 놀이터가 3곳이 배치 되어있으며 그 외에도 운동시설과 만남의 광장, 사색의 광장이 설치될 예정이며 그 외에도 주차장 내 차량 위치정보, 공동현관 자동 출입, 엘리베이터 호출, 세대현관 잠금 해제, 비상호출 알람 등으로 지하주차장부터 세대현관까지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는 최첨단 유비쿼터스 시스템과 고화질 CCTV , 주차관제, 외부LED조명시스템 등 365일 운영되는 뛰어난 첨단 보안시스템으로 단지 입주민들의 안전을 책임지고 전용 커뮤니티 센터에는 피트니스센터와 골프연습장, 탁구장, 키즈 스테이션, 독서실, 도서관, 주민회의실 등 각종 공동시설 도입된다.

 

뿐만 아니라 단지 주변 생활인프라도 풍부해 단지 인근에 위치한 신평시장과 롯데마트, 이마트, 동아백화점, 홈플러스 등 주변 상업시설도 인접해 이용하기 쉬우며, 자녀교육에 필요한 학군도 다양하게 배치되어있다. 신평초, 신기초, 신평중 등 우수한 교육시설들이 인접해 통학에 편리하다.

 

최근 외부활동이 어려워 집 앞 인근에 공원을 찾는 수요자들을 위한 쾌적한 주변 녹지 환경도 인접해 있다. 송정분수와 지산샛강생태공원, 양지공원 등 자연환경을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어 쾌적한 생활환경을 자랑한다.

 

편리한 교통 환경도 눈에 띈다. 구미IC가 현장 바로 앞에 위치해 이용이 편리하며, 종합터미널, 구미중앙로, 야은로를 통한 구미 시내 외 진출입이 편리하다. 또한 북구미 하이패스IC 2021 10월 준공 예정으로 차후 교통 환경은 더욱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구미IC 광신프로그레스는 30() 견본주택 개관을 예정에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 및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박진관 기자 nomad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