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물류·부품공급에 로보틱스 도입

산업·IT 입력 2020-12-23 21:20:34 정새미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정새미 기자] [앵커] ‘보스턴 다이내믹스’를 인수한 현대차그룹이 현대모비스 현대글로비스와 함께 새로운 밸류체인 구축에 나섭니다. 핵심 공장과 물류센터 내 로봇 배치를 시작으로 로보틱스 종합 솔루션 기업 으로 도약한다는 방침인데요. 정새미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2025년 세계 로봇 시장은 1,772억 달러, 우리 돈으로 193조 원 규모로 성장할 전망입니다. 


이에 현대차그룹은 미국 로봇 전문 업체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지분 80%를 소프트뱅크그룹으로부터 인수하기로 최종 합의했습니다.


최종 지분율은 현대차 30%, 현대모비스 20%, 현대글로비스 10%, 정의선 회장 20%로 구성됩니다.


핵심 계열사인 현대모비스·현대글로비스와 함께 그룹 차원의 신(新) 밸류체인 형성을 구축하겠다는 의미입니다.


이를 위해 우선 물류 로봇 시장에 진출합니다.


국내외 현대모비스와 현대글로비스의 공장과 물류센터에 로봇이 배치됩니다. 


로봇 시스템의 신뢰성을 검증하고, 생산ㆍ운송에서의 효율성을 높여 운영비용 절감과 생산 시간을 단축합니다. 


새 시장 개척에도 나섭니다.


코로나19 이후 전자상거래 시장의 확대로 보관ㆍ재고관리ㆍ포장ㆍ배송 등을 대행하는 종합 물류 대행 서비스와 고객과의 마지막 접점 서비스인 라스트마일(Last-mile) 딜리버리에 로봇을 도입합니다.


이 경우 현대모비스의 핵심 사업 영역인 AS 부품 공급에서의 활용도 가능할 전망입니다.


현대모비스는 장기적으로 로보틱스 분야 종합 솔루션 사업을 추진합니다.


산업, 의료, 배송, 개인용 서비스, 스마트 팩토리 등 로봇이 활용될 모든 분야에서 로봇의 제어 등을 통합적으로 수행하는 사업 기회를 모색한다는 방침입니다.


서울경제TV 정새미입니다. / jam@sedaily.com


[영상편집 김준호]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새미 기자 산업1부

ja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