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학세권의 중심 북구 운암동 '한국아델리움57 에듀힐즈' 1월 오픈예정

S경제 입력 2020-12-22 16:45:12 유연욱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단지 둘러싼 운암동 특급 학군으로 30~40 학부모 수요자 눈길

[사진= 한국건설(주)]

주택공급시장에서 선호하는 분양단지의 조건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꾸준하게 선호하는 입지조건 중 하나가 바로 학세권 단지다.

 

주택시장의 주요 구매층인 30~40대 학부모 수요자 층의 주요 관심사로 자녀들의 편리한 통학 및 우수한 교육여건이 큰 부분을 차지하면서 자녀의 교육환경이 편리한 학세권 단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기 때문이다.

 

뛰어난 교육여건은 물론 자녀가 안전하게 근거리에서 통학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있는지 따지는 학부모들이 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꾸준히 이러한 학세권 아파트의 값어치는 더욱더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광주광역시에도 이와 같이 편리한 교육환경을 갖춘 단지가 분양예정에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바로 광주 북구 운암동에 위치한 한국아델리움57 에듀힐즈. 한국아델리움57 에듀힐즈가 들어서는 운암동 일대는 뛰어난 학군의 초∙중∙고등학교가 분포 되어있어 광주지역 학부모들의 주거선호도가 높은 곳으로 유명하다.

 

현장은 광주 북구 운암동 일대에 위치하며 세대는 전용면적 84㎡와 공급이 많지 않아 지역 내에서 선호도 높은 중대형 타입인 전용면적 106, 107, 111㎡ 등 총 4가지 타입으로 수요자 층 또한 두터울 것으로 보인다.

 

또한 지역 내에서 선호도 높은 사립학교인 금호고, 금호중앙여고 등이 단지를 둘러싸듯 위치해 있고 단지 바로 앞 대봉초, 경신중과 전남대학교 또한 인접해있어 누구나 선호하는 뛰어난 교육 입지를 자랑한다.

 

단지 주변의 생활 인프라 또한 매우 뛰어나다. 단지 가까이 위치한 비엔날레와 중외공원, 단지 바로 뒤 근린공원은 한걸음에 위치하여 최적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며 광주 대표 랜드마크인 챔피언스필드 또한 매우 가까워 도보 이용이 가능하고 차로 5분 이내 거리에 위치한 신세계백화점과 이마트, 유스퀘어 문화관까지 빠르게 이용할 수 있어 최적의 생활 인프라를 자랑한다.

 

아울러 교통 또한 매우 편리하다. 단지 앞에 위치한 서암대로와 북문대로, 죽봉대로를 통해 광주 전 지역을 빠르게 연결하고, 서광주IC를 통한 시내 외 진출입이 편리해 뛰어난 광역교통망을 갖추었다.

 

운암동 운암동 한국아델리움57 에듀힐즈1주택자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한 현장으로 84㎡의 청약 예치금은 250만원, 전 타입(84㎡ 포함 106, 107, 111) 청약시 예치금은 700만 원 이상이면 청약이 가능하다.

 

운암동 한국아델리움57 에듀힐즈 관계자에 의하면 전 세대 모두 거주 선호도가 가장 높은 All 4-Bay 혁신 설계와 고품격 인테리어로 수요자층의 만족도를 최상으로 올릴 예정이다.”고 말했으며 “1월 오픈예정인 주택홍보관 관람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사전 예약 방문제와 수시 철저한 방역으로 운영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운암동 한국아델리움57 에듀힐즈 주택전시관은 광주광역시 북구 신안동에 위치하고 있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관련뉴스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