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 ETF 투자전략 총서 발간

증권 입력 2020-12-22 10:33:22 서정덕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테마형 ETF 투자 안내서, 『ETF투자, 11대 테마에 주목하라!』 발간

[서울경제TV=서정덕기자] 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는 22ETF 투자전략 총서 ETF투자, 11대 테마에 주목하라!를 발간한다고 밝혔다.

 

테마형 ETF는 장기적인 사회경제적 트렌드 변화에 투자하는 상품으로 주로 트렌드 변화에 수혜가 예상되는 기업의 주식으로 구성된 주가지수를 추종하는 방식으로 운용된다.

대표적으로 올해 10월 한국거래소에 상장된 ‘TIGER KRX BBIG K-뉴딜 ETF’는 배터리·바이오·인터넷·게임 등 정부가 향후 중점적으로 육성하겠다고 발표한 한국형 뉴딜 관련 산업의 주요 기업으로 이뤄진 주가지수를 추종한다.

 

테마형 ETF는 글로벌 트렌드에 손쉽게 투자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인기몰이하고 있다.

 

BBIG ETF 시리즈는 출시 두 달 새 순자산 총액이 7,000억원을 넘었고, 미국도 아직 비중은 낮지만 테마형 ETF의 성장세는 가파르다.

 

ETF 시장 분석 사이트 ‘ETF Trends.com’에 따르면 9월말 기준 테마형 ETF590억 달러 규모로 미국 ETF 시장의 1.2 % 수준이나 올해 3분기 동안 전분기 대비 42% 성장했는데, 같은 기간 미국 전체 ETF 시장의 성장률 7%를 크게 웃돈다.

 

하지만 어떤 트렌드를 추종하는 테마형 ETF에 투자하는지에 따라 장기 수익률이 큰 영향을 받기 때문에 투자자들은 투자대상 선정에 고심할 수밖에 없다.

 

총서는 테마형 ETF 투자 안내서로 전기차, 클라우드(Cloud), 중국 BIO, 중국 소비, 반도체, 인공지능(AI)&로봇, 원격의료, 게임(Game), 소셜 미디어(Social Media), 핀테크(Fin Tech), 전자상거래(E-Commerce) 11개 유망 테마를 선정해 분석했다.

 

대표 저자인 김승현 미래에셋자산운용 ETF마케팅부문 팀장은 테마형 ETF4차 산업혁명의 전개 및 코로나19로 인한 언텍트 시대의 도래 등 상황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장기간 글로벌 경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테마에 투자해야 한다고 전했다.

 

총서는 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 홈페이지에서 전자책 형태로 무료 배포한다. /smileduck2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서정덕 기자 증권부

smileduck29@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