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미트, 식물성 고기 '언리미트 버거 패티' 출시

S생활 입력 2020-12-15 10:43:16 유연욱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 지구인컴퍼니]

푸드테크 스타트업 지구인컴퍼니의 식물성 고기 브랜드 '언리미트(UNLIMEAT)'가 비트, 쌀가루, 완두, 마늘 등 식물성 재료(Non-GMO)로 만든 '언리미트 버거 패티'를 출시했다.

 

언리미트 버거 패티는 20191월부터 개발을 시작해 배합비, 브라우닝, 육즙, 컬러감 등 다각도의 연구를 거쳐 외형뿐만 아니라 식감과 맛에 있어서도 실제 소고기 패티와 흡사하게 구현해 냈으며, 고기를 먹을 때처럼 수분감과 육즙도 즐길 수 있다.

 

실제로 이를 맛본 소비자들은 "패티가 두툼하고 촉촉한 식감이 훌륭하다, 고소하고 담백해서 먹기 좋다"라며 "고기를 먹었을 때와는 다르게 속이 편하다"라는 후기를 전했다.

 

영양학적으로도 언리미트 버거 패티는 일반 소고기 패티의 1/3 수준의 포화지방, 콜레스테롤 0mg, 당류 0g, 트랜스지방 0g으로 우수하다.

 

채식을 하는 비건은 물론, 건강식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고기의 즐거움은 그대로 즐기면서 건강 역시 챙길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우수한 제품력에 힘입어 지난 11월 언리미트 버거 패티는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어 와디즈 펀딩에서 최종적으로 목표 금액의 6,239%를 초과 달성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언리미트 관계자는 "채식을 지향하는 플렉시테리언이 트렌드로 자리잡은 가운데 언리미트 버거 패티는 채식을 하는 비건뿐만 아니라 맛과 건강을 생각하는 모두를 위한 대안"이라며 "햄버거, 함박스테이크, 파스타, 샐러드 등 다양한 요리에 제한이 없어 활용도가 매우 높다"라고 밝혔다.

 

한편, 언리미트란 unlimitedmeat의 합성어로 외형과 조리, 미식에 제한이 없는 100% 식물성 고기를 뜻한다. 제품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언리미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관련뉴스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