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TV 해외선물 No.1] 해왕 트레이더 8일 해외선물 시황

오피니언 입력 2020-12-08 16:48:52 enews2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 ‘해외선물 NO.1’ 에 출연 중인 해왕 트레이더. [사진=서울경제TV]

[8일-시황]

아시아 주요국 주가지수들이 미국 선물을 따라 대부분 하락하고 있다. 

홍콩 이슈를 둘러싼 미국과 중국의 갈등 재료, 코로나19 백신 기대 약화, 브렉시트 합의 무산 우려 등이 악재로 반영됐다. 미국과 일본의 추가 부양책 기대에 지수들 낙폭이 제한적이나, 국내 코스피 지수는 1% 넘게 빠진 모습이다. 


미 재무부가 홍콩 문제와 관련해 중국 당국자 14명에 대한 추가 제재 조치를 발표한 가운데, 전일 중국 외교부는 “단호한 대응 조치로 맞설 것”이라고 경고한 바 있다. 

이날 새벽에는 경찰이 홍콩 범민주 진영 정치인 8명을 또 다시 체포했다는 보도가 나와 미중 갈등 심화 우려를 자극했다. 


미 행정부가 코로나19 백신 추가 구매를 서두르고 있는 가운데, 화이자가 내년 6월까지 미국에 백신 추가 공급을 못할 것 같다고 뉴욕타임스는 보도했다. 

지난여름 화이자가 미 행정부에 추가 공급 제안을 했다가 거절당한 후, 다른 나라들과 계약을 맺었기 때문에 생산 여력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항셍지수는 미부양책에 대한 기대감으로 11월 상승 랠리를 이어갔다. 

하지만 홍콩증시의 상승에 제약적인 모습을 그릴 가능성이 높은 이유는 미중무역에 대한  지속적인 제재 가능성이 제기되어 미증시와 다른 양상을 그릴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8일-전략]

12월 차트를 보면 하모닉 싸이퍼 패턴으로 27240에 대한 강한 저항이 형성되고 bearish 패턴으로 매도세로 들어설 가능성이 높다. 현재 위치값에서 매도 위치 유효하며, 익절에 대한 중장기 포지션 대응으로 24440 익절, 27300 손절 범위 내에서 매도 대응 시 손익비가 평가된다.


▲ 퓨처온 소속의 해왕 트레이더는 현재 서울경제TV에 출연중이다. 그의 해외선물 투자전략은 매일 밤 23:00~24:00 ‘해외선물 NO.1’ 생방송을 통해서 만나볼 수 있다.


* 본 기사의 내용은 전문가의 개인적인 분석입니다. 투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