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건설 ‘화성 남양 시티프라디움 4차’ 1순위 청약 주목

S경제 입력 2020-12-08 11:07:05 박진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올해 전국 아파트 매매가 상승률 15% 넘어서… 전세가도 최고점 기록

가격 경쟁력 갖춘 지역으로 쏠리는 수요자

[사진= 화성 남양 시티프라디움 4차]

전국적으로 아파트 매매값은 물론 임대차3법 후폭풍으로 인해 전세값 마저 폭등세를 보이며, 수요자들의 매매움직임이 더욱 거세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가격경쟁력을 갖춘 단지들이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공급하는 화성 남양 시티프라디움 41순위 청약을 앞두고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KB부동산 자료에 따르면, 올해(1~11) 전국 아파트 당 매매가격은 4481천 원에서 5159천 원으로 15.13%의 상승률을 기록했다. 또한 전세가도 288만에서 3298천 원으로 14.51%의 상승률을 기록했는데, 이는 아파트 매매가와 전세가가 통계가 집계된 이래 사상 최고점을 기록한 것이다.

 

매매가와 전세가 폭등세와 사상 유례없는 최고점을 기록하고 있지만 수요자들의 매매거래는 멈출줄을 모르고 있다. 올해 1~10월 전국의 아파트 매매거래량은 64340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388212건보다 약 25만 이상 많은 거래가 이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업계전문가는지속된 부동산 시장 규제에도 멈출줄 모르는 매매가와 전세가 상승세로 주거불안정성이 극에달했다이에 수요자들의 매수심리는 더욱 높아지고 있어 가격 경쟁력을 갖춘 지역이 더욱 주목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고 말했다.

 

실제로 지난해 대비 올해 아파트 매매 거래량이 크게 늘어난 지역들을 살펴보면 서울은 강북구·강서구·도봉구·은평구 등 서울내에서도 상대적으로 매매가가 저렴한 지역을 중심으로 매매거래량이 크게 늘었으며, 경기지역도 김포시·고양시·군포시·파주시·광주시·평택시·오산시·화성시 등 그간 상대적으로 저평가 되어 있던 지역을 중심으로 매매거래량이 크게 늘어났다.

 

멈출줄 모르는 아파트가격 상승세에 가격 경쟁력을 갖춘 단지들이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시티건설이 화성시 남양뉴타운에 공급하는 화성 남양 시티프라디움 4가 주목을 받고 있다.

 

전용면적 84㎡ 단일 면적형으로 구성되어 있는 화성 남양 시티프라디움 4기준층 분양가는 33천만 원대로 인근 단지 대비 경쟁력 있는 분양가를 갖추고 있다.

 

실제로 KB자료에 따르면, 인근에 위치한동광뷰엘’(2018년 입주) 아파의 매매가시세는 평균 36천만 원 상위 평균 39천만 원으로 화성 남양 시티프라디움 4가 인근시세대비 2천만 원 이상 저렴하다.

 

화성 남양 시티프라디움 4가 위치한 남양뉴타운은 화성시 서부권에 위치한 신규 주거지로 기존에 위치하고 있는 화성시청과 연계하여 행정복합 주거지로 발전하고 있는 곳으로 수용 인구 39000여명에 달하는 대규모 주거지다.

 

먼저 남양뉴타운은 수도권 철도교통망 개발에 따른 직접 수혜지로 손꼽히는 지역이다. 서해안 복선전철 화성시청역2022년 신설예정으로, 2024년 개통 목표로 추진 중인 신안산선과 연계될 계획이다. 서해안 복선전철과 신안산선 개통 시 수도권 접근성이 대폭 개선되며 이에 따른 직접 수혜가 기대된다.

 

여기에 수도권 제2외곽 순환도로 개통이 내년으로 예정되어 있으며, 화성시 남양읍에서 팔탄면을 연결하는 발안~남양 고속도로 개발사업도 추진 중으로 도로교통망 개발에 따른 수도권 전역 이동이 편리해질 전망이다.

 

화성 남양 시티프라디움 4는 시티건설이 남양뉴타운 내에서만 4번째 공급하는 브랜드 단지로 앞서 3차에 걸쳐 성공적인 공급을 이어온 만큼 화성 남양 시티프라디움 4에 대한 기대감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화성 남양 시티프라디움 4차 분양관계자는 최근 수도권 아파트 가격상승 여파에 분양가 경쟁력을 갖춘 신규 분양단지들이 단기 완판을 이루는 각광을 받고 있는 만큼 합리적 분양가로 공급되는 화성 남양 시티프라디움 4차에 대한 실수요자들의 관심도 높을 전망이다특히 남양뉴타운 내에서도 핵심 입지를 자랑하며 지역을 선도하는 브랜드의 마지막 공급 단지인 만큼 뜨거운 호응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화성 남양 시티프라디움 4는 코로나19감염증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사이버 견본주택을 운영한다. 사이버 견본주택을 통해 입지, 상품, 청약 일정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향후 청약 당첨자에 한해 실제 견본주택을 방문할 수 있다.
 

화성 남양 시티프라디움 4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남양읍 남양리 2227-7번지 일원에 위치하고 있으며, 청약일정은 14() 특별공급, 15() 해당1순위, 16() 기타1순위 청약을 진행하며, 당첨자발표는 23(), 입주예정일은 20234월이다. /박진관 기자 nomad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