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C이테크건설, 8일 거래 재개…"주식배당 고려"

부동산 입력 2020-12-07 17:45:22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 서초구에 있는 SGC이테크건설 본사 전경. [사진=SGC이테크건설]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SGC이테크건설은 오는 8일부터 주식 거래가 재개된다고 7일 밝혔다. 합병 및 분할합병으로 인한 변경 상장일이 예정된 22일 보다 2주나 앞당겨 진 것. 

 

SGC이테크건설은 기존 이테크건설에서 SGC이테크건설로 새롭게 사명을 바꾸고 8일 변경상장이 진행된다. 이 회사는 지난 929일 임시주주총회를 통해 삼광글라스, 군장에너지, 이테크건설 투자부문에 대한 합병 및 분할합병을 승인하고 지난 1029일부터 거래정지 상태였다.

 

이번 분할합병을 통해 SGC이테크건설은 안정적으로 성장 중인 토건사업과 해외시장으로 확대중인 플랜트 사업을 중심으로 자체 경쟁력 확보에 역량을 집중 할 수 있게 됐다.

 

안찬규 SGC이테크건설 대표는 “SGC이테크건설이 가진 기술력과 새롭게 단 SGC이름으로 더 크게 성장할 준비가 됐다특히 우량한 SGC에너지의 신용을 활용한 건설사업의 수주경쟁력 강화와 이익률 개선이 크게 기대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SGC이테크건설이 분할합병을 진행함에 따라 자본금과 발행주식수가 감소한 만큼 주주환원과 자본금 확충, 유동성 증대 등이 필요한 상황이라며 이를 위해 주식배당과 현금배당, ,무상 증자 등 다양한 방안의 고민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SGC이테크건설은 에너지부문을 떼어내더라도 기존의 현금자산과 추가로 유입예정인 인천과 하남의 토지매각 대금 1,010억원, 그리고 SGC에너지의 지분(3.19% 보유) 등을 감안하면 보유한 현금 및 현금성 자산가치가 2,200억원이 넘는다시장상황에 따라 기업가치와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방안들을 적극 실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SGC이테크건설은 OCI에서부터 이어온 정밀화학 및 바이오·제약 분야의 기술력과 노하우 등의 역량을 갖췄다. 특히 셀트리온 1공장과 2공장, 셀트리온제약, 메디톡스 3공장 등의 신축과 증축 공사를 진행하는 등 제약, 바이오쪽에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어 향후에도 바이오 분야의 시장확대와 함께 성장이 기대되고 있다. 해외에 4개 국가에 지사(법인)를 두고 해외건설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2020년 시공능력순위 산업환경설비공사업 분야는 15위다.

 

더 리브(THE LIV)를 앞세운 토건사업부분의 성장세도 눈에 띠게 좋아지고 있다. 매출과 이익이 해마다 늘면서 올해 토목건축공사업의 시공능력순위도 42위로 뛰었다. 내년에는 지난해에 시작한 첫 자체사업 ‘G밸리더리브스마트타워의 입주로 인한 수익이 반영되면서 자체사업으로 인한 매출 성장과 이익 개선도 계획돼 있다.

 

한편, SGC이테크건설은 지난 달 27일 한국건설품질협회가 주관하고 국토교통부가 후원하는 ‘2020 대한민국 건설품질경영대상에서 대상인 국토부장관상을 수상해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는 ‘SGC그린파워 바이오매스 발전사업 공사현장이 플랜트부문에서, 지난해에는 가양동 더리브 골드타워로 건축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