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진천 단지 ‘교성지구 풍림아이원’에 실수요자ㆍ투자자 눈길

S경제 입력 2020-12-03 13:09:07 박진관 기자 3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 교성지구 풍림아이원]

충북 진천군 진천읍 교성리 일원에 초대형 개발호재와 탄탄한 배후수요 등을 품은 2,450가구 규모의 매머드급 단지오창권 교성지구 풍림아이원을 선보여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직주근접 단지로 배후수요가 탄탄하다. 오창권 교성지구 풍림아이원의 가장 큰 장점은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 충청권 첨단산업벨트의 중심에 위치한 단지라는 점이다.

 

우선 단지 인근 청주시 청원구 오창읍에 다목적 방사광가속기가 구축된다. 방사광가속기 단지는 특히 일자리 창출 효과가 137,000여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돼 교성지구 풍림아이원 등 주변 주택시장에 특수가 예상된다.

 

여기에다 방사광가속기 배후단지로 문백면 일대에 진천문백 메가폴리스 산업단지가 들어설 예정이다. 이와 함께 단지에서 30분대 거리에 위치한 오송 생명과학단지를 배후수요로 갖추고 있다. 인근에 사업비 4조 원대의 오송 제3생명과학 국가산업단지와 충주 바이오헬스 국가산업단지도 개발될 예정이다. 취업 유발효과만 25,000여명에 달할 것이라는 추산이다.

 

주변의 오창, 오송, 청주와는 달리 충북 오창권 유일한 비규제지역인 진천에 들어서는 만큼 다양한 혜택도 누릴 수 있다. 먼저 무제한 전매와 함께 70% 대출이 가능하다. 여기에다 1가구 2주택을 적용 받지 않으며 양도세 혜택(취득세 중과배제)도 받을 수 있다.

 

올인빌 라이프가 가능한 오창권 교성지구 풍림아이원만의 차별화된 특화 서비스도 눈길을 사로잡는다. 우선 미취학 아동을 위한 국제어학원과 영유아 돌보미 서비스 등이 마련된다. 여기에다 입주민 전용 라운지, 조식서비스 등의 프리미엄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입주민 전용 카페테리아와 헬스클럽 등도 갖춘다.

 

전 가구 남향 설계가 도입되는 교성지구 풍림아이원은 이와 함께 다양한 혁신평면으로 꾸며지며 특급 호텔에 못지 않은 최고급 인테리어를 제공할 계획이다.

 

배산임수 입지를 갖춘 쾌적한 자연 환경도 특징이다. 우선 푸르른 녹지가 단지를 둘러싸고 있고 진천을 내려다보며 산책할 수 있는 전용 트래킹코스인아이원 파크웨이를 갖춘다. 고층 세대의 경우 아름다운 진천의 야경을 만끽할 수 있다. 여기에다 축구장과 야구장, 테니스장, 다목적경기장 등을 갖춘 진천종합스포츠타운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백곡저수지와 천룡CC, 에머슨GC도 가깝다.

 

오창권 교성지구 풍림아이원 분양가는 3.3㎡당 800만 원대로 비교적 낮게 책정돼 시세차익도 기대할 수 있을 전망이다. 시행·시공은 대명수안, 마케팅·시공은 풍림산업(회장 지승동)이 맡았다. 분양홍보관은 충북 진천군 진천읍 교성리65에 위치하며 12 3일 오픈한다. /박진관 기자 nomad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