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화 조경 설계 선보이는 ‘더샵 프리미엘’…23일 특별공급

부동산 입력 2020-11-23 13:10:33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포스코건설이 대구시 북구 침산동에 선보이는 ‘더샵 프리미엘’ 중앙광장 조감도. [사진=포스코건설]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특화된 조경 설계를 선보이는 아파트들이 늘고 있다. 조경이 잘 갖춰진 아파트는 빽빽하고 높게 들어선 아파트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고급 주거지라는 인식과 함께 쾌적하고 녹지가 풍부한 공간을 제공한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각종 환경 및 건강문제가 이슈화 되면서 단지 내에서 여가와 휴식 등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앞으로 테마공원이나 산책로, 수변공간, 놀이공간 등 차별화된 조경시설이 포함돼 있는 단지에 대한 선호도가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런 가운데, 일반 아파트 대비 건폐율과 용적률이 높아 조경부지가 적다는 주상복합의 단점을 극복한 단지가 공급될 예정이다.

 

포스코건설은 대구시 북구 침산동 305-4번지에 더샵 프리미엘을 선보인다.

더샵 프리미엘은 다양한 색채의 초화류를 콘셉트로로 한 더샵 가든, 갤러리 가든, 테라스 가든이 마련되며, 갤러리 가든에는 아트 벤치 및 야간 경관 조명이 설치된다. 또한 아웃도어 가구 등 휴식 시설물이 있는 웰컴 티하우스와 하절기 물놀이가 가능한 어린이 놀이터 등도 들어선다.

 

단지 내에 중앙 옥상정원은 물론 피트니스, GX, 온가족카페, 남녀독서실, 스마트워크룸, 어린이집, 시니어하우스 등 커뮤니티 시설을 도입해 입주민들의 건강 및 여가도 신경썼다.

 

단지는 남향 위주의 동 배치와 전 가구 4베이(Bay) 판상형 구조로 개방감을 높여 햇빛이 잘 들고 바람도 잘 통하도록 설계했다. 드레스룸, 팬트리 등으로 수납공간을 강화하고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알파룸 또는 대형팬트리(일부세대)로 선택 할 수 있다.

 

주거형 오피스텔은 맞통풍, 전실채광이 가능한 4Bay 혁신평면으로 조성된다. 수납공간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복도 팬트리, 빌트인 김치냉장고와 주방 엔지니어드스톤(상판, 벽체), 인덕션 쿡탑, 주방 아트월, 폴리싱 타일과 쾌적한 실내환경을 위한 시스템 에어컨이 설치된다. 또한 침실을 룸인룸 베이직이나 에듀로 고객이 선택할 수 있어 총 8대 특화상품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더샵 프리미엘은 지상 최고 483개동 아파트 300세대, 신개념 복합주거공간 시그널 3.0 156실 규모다. 전용면적별로는 70A 85세대 70B 85세대 84A 87세대 84B 43세대며, 오피스텔은 84156실로 구성된다.

 

청약 일정은 112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41순위, 252순위 청약을 한국감정원 청약홈에서 접수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내달 1, 계약은 14~16일까지 사흘간 실시한다.

 

단지는 비규제지역인 대구에 들어서 만 19세 이상에 1순위 청약자면 주택 소유, 세대주 여부에 상관없이 청약 할 수 있고, 전매제한은 3년으로 소유권 이전 등기 전에 전매가 가능하다. 또 계약금 11,000만원 정액제를 도입해 청약자의 부담을 줄였다.

 

주거형 오피스텔은 지역 제한없이 전국 어디서나 청약이 가능하며 청약통장이 없어도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할 수 있다. 계약금을 10%만 내면 계약 후 즉시 전매가 가능한 점도 특징이다.

 

견본주택은 대구시 수성구 범어동 43-18에 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철저한 방역 아래 운영하고 있다. 입주는 20249월 예정이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