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제 범위 좁혀진 부동산시장 內 안전망 지식산업센터

S경제 입력 2020-11-13 15:00:28 유연욱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 디원시티 시그니처]

정부의 잇따른 부동산 정책 발표로 부동산 규제가 지속적으로 심화되고 있다.

 

특히 7.10 부동산 대책 이후 오피스텔까지 규제에 포함되자 오피스텔 시장 거래량이 급격하게 하락했는데, 이에 앞으로는 규제에 비교적 자유로운 상품들이 풍선효과에 따른 반사이익을 볼 것으로 전망된다.

 

그중에서도 특히 지식산업센터가 상대적으로 오피스나 프라자 상가 등에 비해 임대료 부담도 적고 혜택도 다양해 인기가 급등하고 있다.

 

부동산114의 자료에 따르면, 서울 지식산업센터의 3.3㎡당 평균 월 임대료는 4만 원으로 일반 오피스의 절반 수준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지식산업센터에 최초 입주하면 취득세 50%, 재산세 37.5% 감면, 중도금 무이자, 분양가 최대 80%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기업을 대상으로 임대사업도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정부의 정책지원자금 지원 계획에 따라 중소기업 육성자금, 창업기업지원자금 등 자금 지원을 받을 수 있어 지식산업센터를 찾는 수요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와중에 최근 비규제 지역으로 풍선효과를 누리고 있는 김포 한강신도시 내 최대규모(1차포함)  디원시티 시그니처지식산업센터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디원시티 시그니처는 지하 3층에서 지상 10층 규모를 갖춘 지식산업센터로 공장시설 613, 상업시설 97, 창고 12, 주차장 등으로 구성되어 있고 근무 환경의 질을 더 높이기 위한 컨시어지 서비스가 제공되며 내부에는 컨시어지라운지, 힐링룸, 파우더룸, 미팅룸 등 다양한 지원시설이 갖춰져 있다.

 

김포도시철도 양촌역(디원시티역), 구래역 더블역세권 입지를 자랑하며, 복합환승센터, 이마트, 호수공원이 위치해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인천국제공항, 김포국제공항, 인천항 등이 가까워 국내외 출장은 물론 물류 이동까지 편리하다.

또한, 디원시티 시그니처는 인근 구래동 문화의거리와 연계해 조경과 예술 조형물로 채워진 특화문화거리인 디원컬쳐라인을 조성 인근 대규모 공동주택 및 오피스텔 등 약 6만여 세대의 인근 주거타운 수요를 확보할 수 있고 대로변에 위치해, 가시성과 시인성이 뛰어나 유동인구 흡수에도 유리한 조건을 갖췄다.

 

자세한 사항은 홍보관 상담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홍보관은 경기도 김포시 김포한강9로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경인로102길에 각각 마련돼 있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