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플러스] 혼돈의 미국 대선…한국 경제 영향은

산업·IT 입력 2020-11-04 21:31:51 수정 2020-11-04 21:34:36 정훈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앵커]

미국 대선에 전 세계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초강대국인 미국의 기조가 세계 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큰 탓입니다.

특히 미국의 중국 견제와 무역·통상 관련 대외정책에 변화가 생길 경우 우리 정부와 기업들의 대응도 달라져야 할텐데요.

김형진 ASPIM 대표와 함께 대선 이후 경제 향방에 대해 짚어보겠습니다.

 

[출연 - 김형진 ASPIM 대표]


Q. 현재 상황은 트럼프 재선에 무게가 쏠리는 분위기입니다. 대표님, 4년 전에 트럼프 당선 맞추셨던 게 기억나는데, 이번엔 누가 될 걸로 예상을 하셨는지요?


Q. 내년이면 트럼프 2기나 바이든의 새로운 정부가 탄생하게 될 텐데요. 역시 관심은 경제 아니겠습니까. 누가 차기 대통령이 되는지에 따라 미국 경제 노선에도 변화가 있지 않을까요?


Q. 선거를 앞두고 우리 경제 파장에 대한 여러 분석들이 나왔는데, 바이든이 당선될 때 한국경제에 더 유리하다는 시각이 많았습니다. 어떻게 보시는지요?


Q. 우리나라 지난 3분기 성적표 괜찮았는데, 미국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이번 미국 대선이 경기 턴어라운드에 기폭재가 될 수 있을까요?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훈규 기자 산업2부

cargo29@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