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2020 배민 떡볶이 마스터즈’ 참가자 모집

산업·IT 입력 2020-10-16 16:45:26 문다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우아한형제들]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국내 최고의 떡볶이 전문가를 선발한다.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내달 11 ‘2020 배민 떡볶이 마스터즈 온라인을 열고, 도전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배민 떡볶이 마스터즈는 국민 간식에 대한 남다른 애정과 해박한 지식을 겸비한 전문가를 찾는 행사 겸 떡볶이 대잔치다. 지난해 열린 첫 대회에는 58만명이 예선에 참가했다.

 

올해 2회째를 맞은 배민 떡볶이 마스터즈는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에 맞춰 집에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진행된다참가 신청은 내달 4일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받는다. 참가 인원은 선착순 2,000명으로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떡볶이 마스터를 가려낼 온라인 시험은 떡볶이의 날 내달 11 대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실시간 테스트로 치러진다시험은 떡볶이 재료, 특징, 맛집 등 관련 분야의 지식을 측정하는 문제가 다양하게 출제된다.

 

온라인 시험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은 우승자에게는배민 떡볶이 마스터라는 칭호와 함께 1년 내내 배민에서 쓸 수 있는 배민 떡볶이 쿠폰’ 365장이 부상으로 주어진다시험이 끝나고 나면 결과 발표와 함께 공연과 선물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뒤풀이 라이브도 진행된다.

떡볶이 마스터즈
선발 과정을 통해 나눔도 실천한다. 배민은 시험 문항 중 기부 문제 1문항을 배정 해당 문제의 정답자 수 1만원을 곱한 금액만큼의 떡볶이 쿠폰을 사회 취약 계층 아동 청소년들에게 기부할 계획이다.

 

일반 소비자를 위한 할인 이벤트도 있다. 배민은떡볶이의 날주간인 11 9~13일에 감탄떡볶이, 죠스떡볶이, 삼첩분식, 스쿨푸드 등 국내 대표 떡볶이 브랜드가 참여하는 떡볶이 위크를 열고, 모든 고객에게 배민 분식 메뉴 카테고리에서 사용할 수 있는 떡볶이 전용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우아한형제들의 장인성 브랜딩실장은배민 신춘문예, 치믈리에 자격시험 등 진지하면서도 위트 있는 배민만의 이벤트는 고객과 소통의 장이면서 동시에 우리나라 음식 문화에 대해 긍정적인 인식을 고취시키는 공감의 현장”이라고 말했다./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