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역 우남퍼스트빌’, 민영주택 중 처음 생애최초 특별분양…32세대 배정

부동산 입력 2020-10-14 15:21:23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여주역 우남퍼스트빌 조감도. [사진=우남건설]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오는 15일 경기 여주에서 여주역 우남퍼스트빌이 분양에 나서는 가운데, 민영주택으로서는 생애최초 특별공급이 처음으로 적용되는 이 단지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국토교통부는 지난 7·10 대책의 후속 조치인 청약제도 개선안을 통해 국민주택에만 적용되던 생애최초 특별공급 제도를 민영주택에도 도입해 공급량을 늘리겠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민영주택 전용 85이하에 한해 공공택지는 분양 물량의 15%, 민간택지는 7%를 생애최초 특별공급 물량으로 배정한다. 기존 20%였던 국민주택 생애최초 특별공급의 비율은 25%로 확대 적용된다.

 

특히 민영주택의 경우 상대적으로 높은 분양가를 고려해 신청 자격 중 소득수준 부분을 도시근로자 월평균 소득의 130% 수준으로 완화하기로 했다. 3인 이하 가구 기준 722만원, 4인 가구 기준 809만원인 수요자도 청약이 가능한 것이다.

 

연령대에 상관없이 소득·자산 기준을 맞추고 세대원 모두가 생애 처음으로 내 집 마련에 나서는 무주택자라면 누구나 청약할 수 있다.

 

업계에선 생애최초 특별공급 제도가 민영주택에까지 적용됨에 따라 무주택 실수요자들에게 내 집 마련의 새로운 기회가 열렸다는 평가다. 지금까지의 청약시장은 가점제 중심으로 운영되다 보니 가점이 낮은 젊은 수요층의 당첨확률이 떨어질 수밖에 없었으나, 순수 추첨제로 진행되는 생애최초 특별공급의 적용범위가 확대됨에 따라 이들 수요층이 새 아파트를 분양받을 수 있는 확률이 높아졌다는 것이다. 또한 국민주택에만 한정됐던 생애최초 특별공급 제도의 실효성을 보완하는 맥락으로도 이해할 수 있다.

 

이러한 가운데 오는 15일 본격 분양에 나서는 여주역 우남퍼스트빌이 민영주택 중 처음으로 생애최초 특별공급을 실시한다. 602세대 중 전용 85이하의 7%에 달하는 32세대가 생애최초 특별공급으로 배정된다. 세부 타입별로는 59A 12세대, 59B 4세대, 59C 5세대, 84A 6세대, 84B 4세대, 84C 1세대가 해당된다.

 

여주 지역의 한 부동산 전문가는 민영주택으로서는 최초로 생애최초 특별공급이 적용되는 만큼 젊은 수요자들의 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여주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입지여건에 다채로운 조경 및 특화설계가 적용되는 상품성까지 더해진 새 아파트로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한편 여주역 우남퍼스트빌은 오는 15일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향후 일정은 2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31순위, 262순위 청약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30일에 진행되며, 정당계약은 1110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된다.

 

지하 2~지상 18, 8개 동, 전용면적 59~99, 602세대로 공급되는 여주역 우남퍼스트빌은 경강선 여주역을 걸어서 이동할 수 있는 여주역세권 도시개발구역에 들어서는 첫 번째 분양 단지다.

 

특히 여주역세권지구 내에 들어서는 만큼 교육·교통·생활 등 탄탄한 주거환경을 갖췄다. 우선 여주역세권지구 내 학교시설 복합화 사업이 속도를 내고 있으며, 단지 인근으로 세종초, 세종중, 여주고, 여주대가 위치해 있다. 또한 중부내륙고속도로 서여주IC, 영동고속도로, 2영동고속도로 등 도로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으며 여주프리미엄아울렛, 이마트 여주점 등 대형 쇼핑시설과 원도심의 다양한 인프라를 가까이에서 누릴 수도 있다.

 

여주역 우남퍼스트빌은 우남건설이 짓는 브랜드 단지로 상품성도 갖췄다. 이 단지는 여주 최초로 단지 내 주차 공간이 100% 지하화된 지상에 차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지어질 예정이다. 지상에는 중앙공원, 테마공원 등 다양한 녹지공간이 조성된다.

 

전 가구가 남향 위주로 배치되며, 세대 내부는 4Bay 평면설계와 기호에 따라 다양한 공간 구성이 가능하도록 가변형 벽체가 적용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넉넉한 수납공간과 팬트리, 파우더룸 등으로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으며, 월패드 등의 스마트시스템이 적용되는 점도 눈에 띈다.

 

여주역 우남퍼스트빌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여주시 교동 119번지에 위치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예약제로 운영된다. 사전예약은 여주역 우남퍼스트빌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