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투자 “켐트로닉스, 폴더블 및 자율주행 성장성 가시화”

증권 입력 2020-10-05 09:07:41 배요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하이투자증권은 5일 켐트로닉스에 대해 “폴더블과 자율주행 성장성이 가시화되고 있다”고 밝혔다. 다만 목표주가와 투자의견은 별도로 제시하지 않았다.


켐트로닉스는 전자부품, 무선충전, 디스플레이, 케미칼, 자율주행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올해 사업부문별 예상 매출비중은 전자부품 36.4%, 무선충전 18.2%, 디스플레이 18.1%, 케미칼 26.3%, 자율주행 1.0% 등이다.


이상헌 연구원은 “켐트로닉스가 올해 상반기 코로나19로 인한 전방산업 부진 등으로 실적이 저조했다”면서도 “삼성전자 무선충전기(TX ) 세트업체로 선정돼 하반기부터 양산이 본격화되며, 전자부품사업의 경우 아이템이 다양화되면서 매출성장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이어 “케미칼사업의 경우 기존 유통 아이템에서 고부가 합성 및 정제 아이템 확대로 수익성이 개선 중에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따라 이 연구원은 올해 하반기부터 켐트로닉스의 실적 턴어라운드가 가시화될 것으로 예상했다. 


그는 이어  “켐트로닉스가 디스플레이 패널용 유리를 얇게 깎는 초박형 식각공정기술을 보유하고 있다”며 “이 기술을 바탕으로 폴더블 스마트폰에 사용되는 초박막강화유리(UTG ) 가공기술을 개발 중이어서 향후 폴더블 스마트폰시장이 급속도로 커지면서 성장성이 가시화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켐트로닉스는 2013년 2013 년 신규 사업으로 첨단 V2X(Vehicle to Everything) 및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사업을 시작하여, 르노삼성차, 쌍용차 및 해외 OEM 등에 카메라 기반 360 도 영상시스템 (Surround View Monitoring) 솔루션 및 무선 충전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다.


또한 자율주행의 핵심 기술인 V2X 솔루션을 자체 개발하여, 판교제로시티, 세종시 자율주행차 인프라 구축 사업, 제주 버스정보시스템(BIS), 대구 수성 알파 지구 등에 차량보조장치(OBU) 및 노변기지국(RSU)를 공급하고 있으며 해외 OEM 및 Tier1 업체와 V2X 관련 기술 공급을 위해 협상 중이다.


지난 7월에는 전장용 카메라 센서를 보유한 케이에스에스이미지넥스트를 인수하면서 토털 솔루션을 공급할 수 있는 모빌리티 전문업체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이 연구원은 “올해 상반기 코로나19 로 인한 전방산업 부진 등으로 실적이 저조하였으나, 하반기부터 매출 상승 등으로 인하여 실적 턴어라운드가 가시화 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이러한 환경하에서 폴더블 및 자율주행 성장성 가시화가 주가 상승 모멘텀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