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바이오텍, “금영이엔지 클린룸 사업 가파른 성장…인수 완료 후 연결 실적 기대”

증권 입력 2020-09-24 15:19:33 배요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웰바이오텍이 인수를 선언한 금영이엔지의 클린룸 사업이 지속적인 성장세다.


웰바이오텍은 24일 클린룸 및 드라이룸 공조설비 전문기업 금영이엔지의 올해 상반기 매출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52% 증가한 378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하반기에 실적이 집중되는 사업 특성을 고려할 때 올해 실적은 창사 이래 사상 최대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금영이엔지는 2007년에 설립된 클린룸과 드라이룸 등 공조설비의 설계부터 제작, 시공까지 제공하는 토탈솔루션 기업이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여파로 국내외 전반적인 수주 절벽 현상이 심화되는 가운데에서도 지난 8월말 기준 수주잔고가 320억원에 이르러 전년도 같은 기간 198억원 대비 62% 증가했다.


코로나19 여파로 잔뜩 웅크리고 있던 관련 시장이 반도체 산업을 필두로 2차전지 및 코로나19 관련 병의원 시설 확충 등 하반기에는 본격적으로 활성화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금영이엔지는 조만간 국내 FPCB(연성회로기판) 전문기업의 베트남 현지법인 FPCB 생산라인에 클린룸을 구축하는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금영이엔지 관계자는 “반도체, 2차전지, IT, 바이오 등 다양한 산업에 적용되는 클린룸 및 드라이룸 수주가 증가하면서 매출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코로나19 영향에 따른 음압병상, 실내 공조시스템 투자 확대로 추가적인 수혜도 가능할 것이다”고 밝혔다.


웰바이오텍 관계자는 “전방 산업 투자 확대로 인한 클린룸 및 드라이룸 수주증가로 금영이엔지가 호실적을 보여주고 있다”며 “금영이엔지 인수가 마무리되는 올해 연말부터 웰바이오텍의 연결 실적 개선세가 뚜렷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