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웰, 최대주주 매각 추진 소식에 ‘급등’

증권 입력 2020-09-18 13:13:45 배요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이지웰이 강세다. 언택트 문화 확산으로 실적이 가파르게 증가하는 가운데 매각 이슈가 불거지면서 주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18일 오후 1시 12분 현재 이지웰은 전일 대비 16.56% 오른 8,870원을 기록 중이다.


이날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이지웰 최대주주는 매각 작업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매각주간사 삼일PwC가 맡았다. 이지웰 최대주주는 김상용 이지웰 이사회의장으로 20.72%(특수관계인 포함시 22.37%)의 지분을 보유 중이다.


이지웰은 복지서비스 전문기업으로 관련 업계에서 약 50%의 시장점유율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선택적 복지시장은 공공기관, 대기업과 중견기업이 주 수요처다. 시장 특성을 고려해 1000대 기업 및 계열사를 주요 목표 시장으로 하고 있다. 선택적 복지제도 도입이 가능한 종업원 300인 이상 기업을 대상으로 적극 영업을 추진하고 있다. 카카오처럼 인터넷 복지 쇼핑몰이라는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어 장례, 웨딩, 출산, 렌탈 등 각종 생활서비스로 영역을 확대할 수 있어 성장 잠재력이 크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신규 사업으로 공공복지사업과 지역화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스마트폰과 언택트 문화 확산으로 5년 사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2배 이상 늘었다.


IB업계는 생활 밀접형 플랫폼 업체가 이지웰을 인수했을 때 시너지가 클 것으로 보고 있다. 복지몰에 제품 소싱하는 것뿐만 아니라 복지포인트 활성화 측면에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